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여행지)


1. 별빛터널



오산터널은 폐터널로 방치가 되면서 우범지역에 각종 쓰레기는 물론, 폐기물 등을 버리기 시작했다. 오산시에서는 2012년 1년여의 각종 조사로 2013년 4월 공사를 시작하여 2014년 3월 현재의 상태로 정리를 마쳤다. 이 오산터널은 20여 점의 각종 대형 돌 조각과 130만 여개의 LED 전구가 투입되었으며, 냉장고 1대를 사용할 수 있는 전력으로 화려하고 멋있는 조명으로 인한 멋진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다.


경기 오산시 외삼미동 328-2




2. 물향기 수목원



빽빽한 고층 아파트 사이에 아름다운 숲속의 쉼터가 있다. 바로 오산시에 있는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이다. 10만 평 규모의 수목원은 예쁜 이름만큼이나 볼거리가 많다. 오산시 수청동 경기도 임업시험장 내에 조성되어진 물향기 수목원은 6년 동안 공을 들였으며 16개 테마원과 각종 부대시설, 1601종의 식물이 있다.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편한 맘으로 산책하기 좋은 물향기 수목원은 천천히 둘러보면 두 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로 규모가 작지 않다. 


경기 오산시 금암동 산91






3. 오산 에코리움



2009년 11월 하수종말처리장 부지 내, 건립된 전망 타워 시설로 총 78미터이며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건립되었다. 오산천과 하수종말처리장, 맑음터공원의 지리적 환경을 연계한 생태학습 체험관으로 리모델링하여 지난 2011년 6월 개관하였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한 학습 및 시민의 쉼터공간으로 오산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경기 오산시 오산동 750-1




4. 독산성



독산성은 사적 제14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본성의 총 연장은 1,100m이며 내성은 350m이 달하는 아담한 산성이다. 독산성의 처음 축조연대는 분명치 않지만 독산성의 위치적 특성이 용인, 양지 간에 있는 고성과 남한산성이 기각지세를 이루어 왕도의 문호를 굳게 한다는 전략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매우 중요한 곳이었음을 알 수 있다. 


경기 오산시 지곶동 162-1






5. 궐리사



조선 전기 문신이자 공자의 64대 손인 공서린(1483∼1541) 선생이 후학지도를 위해 세운 곳으로 지금은 공자의 영정을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사당이다. 사당은 앞면3칸·옆면 2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人)자 모양을 한 맞배지붕으로 꾸몄다. 동쪽으로는 학문을 배우는 공간인 강당 건물이 있어 동학서묘의 전형적인 서원 건축 양식을 보이고 있다. 논산의 노성 궐리사와 함께 우리나라 2대 궐리사로서 조선 후기 사당형식을 잘 보여 주는 곳이며, 해마다 지방 유림들이 모여 봄·가을로 제사를 지내고 있다.


경기 오산시 매홀로 3




6. 세마대



사실상 독산성은 군사기지로서는 주요 요충지였지만 샘물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권율장군은 왜군의 의도를 알아차리고 백마를 산 위로 끌어올려 흰 쌀을 말에 끼얹으며 말을 씻기는 시늉을 했다. 왜군은 이 모습을 보고 물이 많다고 생각해 퇴각했다고 한다. 이 일화에서 세마대(洗馬臺)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 


경기 오산시 지곶동 155






7. 동탄어린이천문대



우주는 가장 크고 아름다운 상상력의 원천입니다. 아이들이 지금 바라보는 작은 별 하나가 그 아이들과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동탄어린이천문대가 매일밤 어린이 여러분을 놀랍고 아름다운 우주로의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경기 오산시 독산성로270번길 24




8. 독산성산림욕장



독산성산림욕장(禿山城山林浴場)은 경기도 오산 양산동 일원의 잣나무조림지와 독산성, 사적 제140호 세마대지 주변의 산림 20만 7,000m²에 걸쳐 조성된 삼림욕장이다. 오산시에서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심신단련을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어린이들의 자연체험장으로도 활동되고 있다. 1999년 개장한 독산성산림욕장에는 등산로, 산책로, 전망대, 삼림욕대, 피크닉장, 휴게 공간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임간교실, 수목관찰로 등의 고육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경기 오산시 지곶동 산138-1






9. 필봉산



필봉산은 오산의 허파로 동탄까지 이어져 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높지 않아 가족단위 나들이 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필봉산은 붓을 세워놓은 모양이라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여러 개의 봉우리가 모여 있다. 해발 144M로 낮은 산으로 정상에 올라보면 동탄과 세교신도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상바로 아래 약수터에서 약수도 먹고 다람쥐가 뛰어다니는 자연을 걷다보면 절로 힐링이 된다.


경기 오산시 신장동




10. 미니쥬



오산시 원동에 소재한 미니 쥬(Mini Zoo)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이 각각 특유의 음색을 뽐내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미니 쥬에는 더마우스, 스컹크, 고슴도치, 미니돼지, 라쿤, 알비노버미즈 등 총 50여종의 각양각색 애완용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경기 오산시 경기대로 198 시네아울렛 3층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