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구 여행지 추천)


1.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그려졌다. 


대구 중구 대봉동




2. 이월드



이월드는 폭포, 분수, 조명, 꽃으로 장식된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전시. 예술공간, 깔끔한 식당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월드에는 각 테마별로 광장을 만들어 방문객으로 하여금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표소를 거쳐 들어서는 입구에 진입광장, 랜드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광장, 어린이들의 놀이터 어린이광장, 젊은이들을 위한 공간이 영타운광장 등이 대표적인 광장이다.


대구 달서구 두류동 산192-1





3. 네이처파크 스파밸리



스파밸리는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냉천리에 위치한 워터파크 겸 온천이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4. 대구 수목원



대구수목원은 원래 쓰레기 매립장 부지로 사용하던 곳을 2002년 전국 최초의 도심형 식물원으로 개장한 곳이다. 생태복원의 우수 사례를 보여주는 수목원으로, 246,503㎡ 면적에 약초원, 활엽수원, 침엽수원, 야생초화원, 화목원, 방향식물원, 괴석원, 죽림원, 양치식물원 등 23개 테마를 가진 수목원과 1천 7백 종 450,000본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대구 달서구 화암로 342





5. 수성못



수성못은 대구시 수성구에 있는 면적 21만 8,000㎡의 큰 못으로, 1920년대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조성된 인공못이다. 2014년 생태호수공원으로 새로 단장했다. 수성못 주변으로 쉼터, 나무, 산책로 등 휴식공간과 유람선,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등 놀이시설이 있는 수성랜드가 있어 이 일대를 수성유원지라 한다. 수성못에서는 보트놀이,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다. 


대구 수성구 두산동




6. 안지랑곱창골목



대구광역시 남구의 안지랑 오거리에서 앞산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에 형성된 안지랑 시장은 화려한 명성을 뒤로 하고 최근 양념 곱창집이 들어차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휴식처이자 최근엔 젊은층이 주도하는 젊음의 거리로 발전하였으며, 201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 선정된 바 있다.


대구 남구 대명동





7. 하중도 유채꽃단지



하중도는 봄에는 유채꽃`청보리, 가을에는 코스모스`메밀 등 꽃단지가 널따랗게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광활한 '도심 속 섬'에 계절별로 특색있는 친환경 공간이 연출된다. 더욱이 천연기념물 330호인 수달의 서식지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대구 북구 노곡동




8. 동성로



동성로는 대구의 간판거리이자 중심상권으로 젊음과 낭만이 넘쳐나는 거리다. 동성로에는 쇼핑, 만남, 데이트, 집회, 프로모션, 축제, 쉼, 즐거움, 여유 등 많은 것들이 있다.


대구 중구 동성로2가 187-1





9. 하중도



봄에는 노란 유채꽃, 여름에는 짙푸른 녹색의 청보리 밭을, 가을에는 대규모의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단지가 조성되는 것으로 유명한 곳.


대구 북구 노곡동




10. 힐크레스트



계절마다 풍성한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한 국내최대의 에코테마파크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3,000여 평의 대규모 허브정원과 풍성한 테마가든을 조성하여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메타세콰이어 수목의 피톤치드 산림욕도 즐길 수 있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3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