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성주 관광지 추천)


1. 가야산야생화식물원



2006년 6월 16일 개관한 국내 최초 야생화 전문식물원이다. 총 400여종의 수목과 야생화를 식재하여 야생화 자원보전과 자연학습과 학술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야생화 문화공간이다.



경북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49




2. 한개마을



성주 한개마을은 성산이씨가 대대로 살아온 전형적인 동성촌락이다. 조선세종 때 진주목사를 지낸 이우가 처음 이 곳에 이주하여 마을을 만들었다. 현재는 월봉 이정현의 후손들이 집성촌을 이루어 살고 있으며, 한옥 보존 마을이다.


경북 성주군 월항면 한개2길





3. 아라월드



국가대표와 프로선수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교육, 친절한 서비스로 휴식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국내 최초 수상레저 테마파크 입니다.


경북 성주군 금수면 사더래길 116




4. 금수문화공원 캠핑장



금수문화공원야영장은 독용산 녹음과 성주호로 이어지는 물길이 아름다워 행락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일반야영장 26면, 자동차야영장 47면, 화장실, 샤워장, 세척장 등이 있다. 이용료는 일반야영장 7천∼2만2천 원, 자동차야영장 1만 원∼2만5천 원이다.


경북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 47





5. 가야산



경남과 경북이 서로 잇대어 있는 곳에 자리한 가야산국립공원은 정상이 소의 머리처럼 생겼다 하여 우두산이라고도 부른다. 해발 1,430m의 상왕봉을 중심으로 1,000m 이상의 산지들이 연봉을 이루며 해인사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명산이다.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드는 홍류동 10리 계곡은 천년의 노송과 더불어 사시사철 장관을 이룬다. 소백산맥의 한 줄기를 이루는 공원지대는 소나무, 전나무를 비롯한 380여 종의 나무가 숲을 이루고, 천연기념물 수달과 하늘다람쥐, 소쩍새 등이 서식하는 등 그 자체로 동식물의 보고다.


경남 합천군 가야면




6. 포천계곡



포천계곡은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명소로서 물이 맑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웅장하고 힘찬 가야산 전경과 어울어져 옛 성주 선비들이 심신과 학문을 도야하는 장으로 삼았던 곳이다. 조선후기 문신이자 당대 최고의 선비였던 응와 이원조 선생이 만년을 보낸 만귀정이 상류에 있으며, 만귀정 옆에는 규모는 작지만 세찬 기운으로 떨어지는 폭포수는 마음을 서늘하게 한다. 약 7km에 이어지는 계곡은 우거진 숲과 어울려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다.


경북 성주군 가천면 화죽리





7. 성주댐(성주호)



금수면 봉두리에 위치한 성주댐은 1992년 완공외었으며, 댐높이 60m, 제방길이 430m, 면적 3,530㏊에 총 3,800만 톤의 저수량을 보유하고 있다. 성주군과 고령군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경북 성주군 금수면 봉두리




8. 성주추억박물관



추억박물관은 시골의 작은 학교를 리모델링해 만든 곳으로, 70~80년대 옛 향수를 자극하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다. 어린 시절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소품, 초등학교 교실에 있던 나무 책상과 의자 등을 둘러보며 옛 추억을 떠올리고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다.


경북 성주군 대가면 참별로 1718-1





9. 독용산성자연휴양림



독용산성 자연휴양림은 성주호 아라월드와 인접한 곳으로 성주호 개발과 함께 성주 새로운 관광명소이다. 주요시설로는 숲속휴양관 1동(15평형 8실)과 숲속의집 4동(15평형 2동 2실, 20평형 2동 2실), 세미나실, 숲길 등이 조성됐다.


경북 성주군 금수면 사더래길 144




10. 성주세종대왕자태실



세종대왕자태실은 성주군 월항면 선석산 아래 태봉(胎峰) 정상에 있으며, 세종의 적서(嫡庶) 18왕자와 세손 단종의 태실 등 19기가 군집을 이루고 있다. 태실은 왕실에 왕자나 공주 등이 태어났을 때 그 태를 넣어두던 곳을 말한다.

세종대왕자태실은 조선초기 태실형태 연구에 귀중한 자료이며 우리나라에서 왕자태실이 완전하게 군집을 이룬 유일한 예라는 점, 그리고 고려에서 조선으로의 왕조교체와 함께 왕실 태실 조성방식의 변화 양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된다.


경북 성주군 월항면 세종대왕자태실로 639-18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