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양 여행지)


1.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현대자동차가 서울,모스크바,코엑스,하남에 이어 5번째로 조성한 자동차 복합 체험 공간이다. 킨텍스 인접한 위치에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약 17,000㎡의 대규모 공간에 지상 9층, 지하 5층의 총 14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이곳에서는 자동차 전시, 체험 뿐만 아니라, 풍요롭고 맛있는 요리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키친과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특별한 브랜드샵 등 다채로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2.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원당목장은 인기있었던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면서 일반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위험시설이 많아 개방지역을 제한하고 있으며 내부에는 특별한 볼거리보다는 말이 방목되어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다.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3. 어울림누리



공연장과 문화예술 교육시설이 체육시설과 한데 어우러진 동양 최대의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클래식부터 대중음악, 연극,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는 어울림극장(1,218석), 가족 어린이 중심의 공연이 선보여지는 별모래극장(362석), 체험 위주의 전시를 선보이는 어울림미술관, 폭넓은 예술교육강좌가 펼쳐지는 별따기배움터, 야외음악회와 연극 및 마당극이 가능한 꽃메야외 극장으로 구성된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어울림로 33




4. 킨텍스



킨텍스의 완공으로 기존 국내 전시장에서 수용하기 어려웠던 대형 중량물 전시 및 이벤트 개최가 용이하게 됐으며 그간 서울모터쇼, 서울국제공작기계전 등 대형 공간을 요하는 굵직굵직한 전시를 도맡아왔다. 킨텍스는 라페스타 쇼핑몰, 노래하는 분수대, 호수공원 등 고양의 명소와도 인접해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5. 서삼릉



서삼릉은 희릉, 효릉, 예릉의 3릉이 서울 서쪽에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조선 중종의 계비 장경왕후 윤씨의 능인 희릉지로 택해졌으며, 한 때는 중종의 정릉이 이 능역에 있었다. 중종의 아들인 인종과 그의 비 인성왕후 박씨의 효릉이 이 곳에 자리 잡아 중종과 인종의 2대의 능지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1864년 철종과 그의 비 철인왕후 김씨의 예릉이 들어서면서 ‘서삼릉’이라는 능칭을 얻게 됐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산37-1




6. 원마운트



일산서구 한류월드 및 킨텍스 지원 부지 내에 위치한 원마운트는 지하 2층, 지상 9층 연면적 16만 1천 602㎡ 규모의 3개 건물로 조성된 수도권 북서부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이다. 원마운트는 지상 최고의 놀이터를 모토로 쇼핑몰, 스노우파크, 워터파크, 멤버십 전용 럭셔리 스포츠 클럽 등의 문화 공간을 비롯,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파티 등 연중 끊이지 않는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7. 행주산성



덕양산 정상에 축조된 행주산성(사적 제56호)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과 승명을 포함한 2천3백명으로 왜군 3만 여명을 크게 물리친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이 일어났던 곳이다. 이 싸움에서는 우리나라의 전쟁 역사상 처음으로 '재주머니 던지기'라는 전법이 쓰였다. 아낙네들은 긴 치마를 잘라 짧게 덧치마를 만들어 입고는 치마폭에 돌을 주워 담아 싸움을 거들었는데, 행주치마라는 이름이 바로 여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89




8. 테마동물원쥬쥬



테마동물원 쥬쥬는 국내 최초의 살아있는 동물 전문 박물관으로 2002년 7월 개관 이래 콘크리트 문화에 찌든 아이들에게 최고의 체험학습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기존의 동물원에서는 우리 속의 동물들을 멀리서 보는것에 만족했지만 쥬쥬에서는 동물들이 직접 우리 밖으로 나오기때문에 관람객이 직접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당로458번길 7-42





9. 서오릉



서오릉이란 조선 왕조의 다섯릉 즉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을 일컫는 말이다. 오릉 이외에도 명종의 첫째 아들 순회세자의 순창원이 경내에 있고, 영조 후궁 영빈 이씨(사도 세자의 생모)의 수경원이 있으며, 최근 숙종의 후궁인 장희빈의 대빈묘도 이곳으로 이장 되었다. 위치상 서울 시내와 다름없을 만큼 가까워서 산책이나 조깅 코스로 좋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 475-85




10. 일산호수공원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일산호수공원은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환경생태공원이다. 수도권 시민들의 친환경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되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906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