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양 여행)


1. 안양예술공원



안양시 북쪽으로는 관악산 줄기가 솟아있고 서남쪽으로는 수리산과 수암봉이 솟아있어 시 전체를 포근하게 감싸안았다. 이들 산에는 계곡과 공원이 발달해서, 수도권 주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한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역에서 북동쪽으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관악산과 삼성산의 깊은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을 이용하여 만든 수영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공원이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산24-25




2. 김중업박물관



우리나라 근대건축계의 거장인 고故 김중업 선생이 설계했다. 김중업선생은 프랑스대사관, 삼일로 빌딩, 평화의 문 등 우리나라 1세대 건축가로서 큰 업적을 남긴 인물로, 유유산업 공장은 그의 초기 작품으로서 공장건물에 조각 작품을 접목시키는 등 독특한 형태를 갖고 있다. 현재 그가 설계한 건물 중 김중업관과 문화누리관 등 4개 동이 현존하고 있으며 이를 리모델링하여 전시관 및 사무동으로 사용하고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103번길 4





3. 병목안시민공원



산과 하늘이 가깝고 바람 소리까지 들릴 만큼 조용한 공원이 있다. 경기도 안양시에 자리한 병목안시민공원이다. 수리산 자락이 품은 보석 같은 쉼터를 만나보자.


경기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215




4. 수리산성지(최경환 성지)



안양 수리산 성지는 김대건 신부에 이어 두 번째 한국인 신부가 된 최양업 신부의 아버지 최경환 프란치스코 성인이 잠든 성지로 천주교 신앙 선조들의 옛 교우촌이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394





5. 돌석도예박물관



돌석도예전시관은 홍대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단국대학 도예과 교수를 역임했던 도예가 돌석 김석환 선생의 지난 시간 동안의 작품들과 수집품들을 모아서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선생의 호를 따서 돌석도예박물관으로 이름하였고, 1,500여점에 달하는 작품을 전시하고, 또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잡은 곳이라 소개하고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306




6. 박달동 호현 벽화마을



호현마을을 가리키는 표지판을 따라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마을을 볼 수 있다. 알록달록 색을 입은 나즈막한 담장들과 집들을 볼 수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2동





7. 삼막사계곡



근처에 유명한 맛집들이 많고, 산책과 물놀이 모두 할 수 있어서 데이트 혹은 가족 나들이에 적합하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 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



안양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은 우리나라 자생 식물 및 북반구 식물을 수집, 증식, 보전, 전시, 연구하며 관련 지식 및 정보의 축적과 교육, 그리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추구한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280





9. 안양사



안양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고종에 소속되어 있는 사찰이다. 삼성산을 주산으로 자리 잡고 있는 사찰이다. 삼성산은 관악산에서 갈라져 나온 봉우리로 관악산과 연계된 등산로는 수도권에서 으뜸일 정도로 유명하며,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131번길 103




10. 삼성산



'삼성산'은 서울특별시의 관악구 신림동과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에 걸쳐 위치한 산이다. 금천현의 진산(각 고을을 진호(鎭護) 하는 주산(主山))이며, 관악산은 지금의 과천시 관문동 소재 온온사가 있는 지점에서 서쪽으로 5리 지점에 있는 과천현의 진산이어서 두 산이 별개의 산임을 밝히고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