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천 여행지)


1. 유럽자기박물관



18세기부터 근래에 이르기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덴마크를 중심으로한 자기와 유리예술품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독일의 마이센, 프랑스의 세브르, 영국의 로열우스터와 로열 덜톤, 덴마크의 로열 코펜하겐, 헝가리의 헤렌드를 비롯한 이태리, 체코, 폴란드, 한국, 일본 등의 자기 명품들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유럽 자기박물관 소장품을 감상해 봄으로써 아시아 자기 작품과 비교해 볼 수 있는기회도 주고자 하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것이다.


경기 부천시 소사로 482




2. 부천천문과학관



부천천문과학관은 멀리 지방에 있는 천문대를 굳이 가지 않아도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별들을 망원경으로 한층 더 가까이 볼 수 있다. 그리고 단순한 1회성 체험보다는 깊이 있는 천문학 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자 천문학 교육에 더 중점을 둔 시민천문대이다.


경기 부천시 도당동 65-8





3. 무릉도원수목원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식물원에는 5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으로 꾸며져 있는데 동선을 따라 테마관이 모두 연결되어서 볼 수 있는 구조이다.


경기 부천시 춘의동 382




4. 도당근린공원



도당공원에 들어서서 분수를 중심으로 왼쪽길로 접어들면 장미가 양쪽에 심어진 좁은 소롯길을 만날 수 있다. 좁은 소롯길에 실망하며 장미원에 접어들면 여러 가지 색깔의 장미꽃으로 가득 뒤덮혀 있는 모습은 실로 장관이다. 철골로 여러 형태의 뼈대를 만들어 주고 장미가 그 형상대로 자라게 한 것이다. 그렇게 만들어진 아치터널(장미터널)이 있고 코끼리, 악어, 소 등 동물모형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부천시 부천로354번길 100





5. 원미산



경치도 부천에 위치한 원미산은 해발 167M의 낮은 산입니다. 이곳의 산 아래엔 ‘진달래동산’이 있는데 매년 봄마다 진달래가 동산을 보랏빛으로 가득 메운 풍경을 볼 수 있고, 부천의 3대 봄꽃축제 중 하나인 진달래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경기 부천시 원미동




6. 한국 만화박물관



국내 최초의 만화전문 박물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국만화박물관’이 확대, 이전하였다. 한국만화박물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전신인 부천만화정보센터가 그간 수집, 보존해 온 각종 만화 관련 희귀자료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원로작가들의 원화 등 만화사적 자료를 보존, 전시하며 각종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공간이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부천영상문화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으며, 1900년대 만화부터 요즘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화가의 최신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만화 관련 자료를 소장 및 전시하고 있다.


경기 부천시 길주로 1





7. 부천자연생태공원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자연생태공원이다. 자연생태공원내에는 3D 영상관, 공룡탐험관, 하천생태관, 곤충신비관 등 다양한 전시관 운영으로 어린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는 자연생태박물관과 5개의 테마관과 2개의 식물 체험관에 총 310종의 9,975본의 식물이 전시되고있는 부천식물원, 사슴,공작,토끼,닭 등 50종 278마리의 중·소 동물이 사육되고 있는 동물원, 사계절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한 사계절 정원,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전통 초가집 형태와 생활상을 재현한 농경유물전시관, 생태연못, 암석원, 약용식물원, 명상원 등 현실세계를 정화하는 내부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1,000여종의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무릉도원 수목원이 있다. 


경기 부천시 길주로 660




8. 웅진플레이도시



웅진플레이도시는 웅진그룹 소속의 주식회사 웅진플레이도시가 운영하는 복합스포츠테마파크이다.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있으며, 원래 타이거월드였으나 부도로 인해 공매로 넘어갔고 이를 웅진그룹에서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워터파크, 실내 스키장, 골프연습장 및 각종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다.


경기 부천시 조마루로 2





9. 아인스월드



부천 아인스 월드는 부천시 원미구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 위치한 실외 박물관형 미니어처 테마파크로 예술성과 역사성이 뛰어난 전세계 25개국의 유명 건축물과 세계 7대 불가사이,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 총 109점의 건축물을 실제로 재현해 놓았다.


경기 부천시 도약로 1




10. 도당근린공원 백만송이장미원



도당근린공원이 유명해진 건 전국 최대 규모로 자리잡은 백만송이장미원 때문이다. 도당공원 내 위치한 백만송이장미원은 6만6천㎡에 20만여본의 장미를 빽빽하게 심어놓아, 6월 초여름이면 짙은 장미 내음이 풍겨 행인들의 발걸음을 유혹한다. 


경기 부천시 도당동 산25-5 춘의동, 여월동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