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천 여행지)


1. 사기막골 도예촌



햇살 좋은 토요일 오후,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으로 가을 나들이를 나선다. 예쁜 카페처럼 생긴 공방들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풍경을 빚어낸다. 공방 앞에 고양이처럼 옹기종기 햇볕을 쬐고 앉아 있는 도자기 그릇들이 빛을 받아 반짝인다. 공방 안에 고운 자태로 들어앉은 도자기들은 은은한 빛을 발한다. 도예촌을 돌아보는 사람들의 눈길은 온화하고 발걸음은 여유롭다.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2995




2. 이천시립박물관



이천시립박물관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설봉공원 내에 있는 시립박물관이다.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 문화시설로 2002년 준공했다. 부지면적 6,732㎡ 연면적 1,455.25㎡ 규모로 이천시의 역사와 문화, 민속, 미래를 볼 수 있다. 또한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농업 역사와 발달 과정을 전시해 놓은 여러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2697번길 172





3. 덕평공룡수목원



덕평공룡수목원은 동맥이산 자락에 있으며 범바위 동굴이 위치한 곳이다. 참나무와 전나무,밤나무,잣나무 등 3000여종의 식물자원이 자생하고 있으며, 자생 야생화 수십종이 분포하고 있다. 또한, 다육 식물과 선인장 약 1000여종이 온실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커피나무나 파파야와 같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어려운 열대 식물도 100여종이 있다.


경기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4. 노성산 말머리바위



노성산은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과 안성시 일죽면의 경계를 이루는 해발 310m의 나즈막한 야산이다. 중부고속도로 일죽IC를 빠져나와 장호원으로 가다보면 좌측으로 야트막하게 보이는 야산이 바로 노성산이다. 도무지 멋진 바위나 암릉은 하나도 없을 것으로 단정지을 수 있는 그런 동네 뒷산인데, 굴바위, 병풍바위, 말머리바위, 외톨바위 등 갖가지 기암괴석이 즐비하고 산 아래 시민공원도 조성되어 있다. 


경기 이천시 설성면 장천리





5. 돼지보러오면돼지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돼지박물관은 돼지를 주제로 한 아시아 최초의 박물관이다. 돼지 인공수정사 이종영 촌장이 2011년 11월 14일 설립했다. 박물관에는 빨간 플라스틱 돼지 저금통을 비롯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수집한 돼지 인형과 미술품 5,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미니 돼지들의 묘기를 관람하고 소시지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경기 이천시 율면 임오산로372번길 129-7




6. 설봉공원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설봉공원은 세계도자기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등 축제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잡은 공원이다. 

설봉공원은 중앙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전통의 느낌을 주는 정원, 재래가마 등을 배치하여 쾌적하게 공간을 조성하였다. 

설봉공원 내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이천시 관고동 408-3





7. 이천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이 표방하는 독일식 온천시설은 단순히 목욕 중심으로 짜여있는 일본식과 달리 평균 30만 평방미터(90,750평)이상의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자연공원이 있어, 삼림욕을 할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을만한 넓은 바데풀이 있고, 온천장 이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8. 이천산수유마을



대개 3월말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4월 10일 전후로 산수유꽃은 절정의 모습을 보인다. 이천시에서는 이와 때맞춰 산수유꽃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을 전후해서는 사진 애호가나 아마추어 화가들이 대거 몰려 그 아름다운 정경을 카메라와 스케치북에 담기 바쁘다. 마을 사람들은 이곳의 산수유가 수령이 족히 1백년을 넘는다고 자랑스레 이야기 한다. 특히 도립리는 마을 전체가 산수유 군락지를 형성하고 봄철 마을 일대에 황홀경을 연출한다. 1그루만 있으면 자식 하나 대학 공부까지 시켰다는 나무가 바로 산수유이다. 또한 가을이면 산수유는 선홍색의 열매를 맺어 또 한번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도립리 마을에서 영원사로 올라가는 산길 여기저기에도 산수유가 꽃을 피운다. 


경기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801번길 91-15





9. 이천 쌀밥



맛있는 밥은 잘 짓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쌀이 좋아야 한다. 이천 쌀은 좋은 쌀의 기준을 제대로 갖추었다. 이천 쌀의 우수성은 이천 지역 전래 민요에서 드러난다. ‘방아타령’과 ‘자진방아타령’에 보면 ‘여주 이천 자채방아’ ‘금상따래기 자채방아’라는 말이 나온다. 금상따래기는 진상미(進上米)를 재배하는 논이라는 뜻이다. 이천 쌀이 진상물이었음을 알 수 있다. 자채쌀이란 ‘이천 지역에서 재배된 양질의 올벼에서 거둬들인 쌀’, 자채방아는 자채벼를 쌀로 만들기 위해 찧는 방아를 말한다.


10.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은 한국기독교 역사와 관계되는 각종 도서, 신문, 잡지, 엽서, 문서, 사진 등을 10만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유일의 기독교역사박물관이다.


2001년 11월 30일에 개관하였으며, 전시실 및 세미나실이 갖춰져 있다. 상설 전시관으로는 <복음이 우리 땅에 들어오기까지>, <한말 근대화와 기독교 복음의 선교역사>, <일제강점기 민속수난과 교회>, <해방 후 민족분단과 기독교 선교의 역사>, <복음의 역사 흔적>을 포함한 전시관이 있다.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평로214번길 10-13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