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시흥주변 여행지)


1. 연꽃테마파크



시흥시에서는 관곡지가 갖는 상징성과 역사성을 기리기 위하여 관곡지 주변 19.3ha의 논에 연꽃테마파크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재배단지 주위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연꽃은 7월 중순부터 피기 시작하여 8월 중, 하순경에 절정을 이루며, 9월중, 하순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경기 시흥시 관곡지로 139


2. 갯골생태공원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벌과 옛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 곳에서는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붉은발농게, 방게 등을 관찰할 수 있다.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3. 용도수목원



풀내음 꽃내음 맡으며 자연속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자연을 알아가는 자연놀이터이자 숲 속 현장체험학습장인 시흥 용도수목원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미니동물농장이 있고 레일썰매와 트랙터마차도 있고 체험학습하기 좋은곳이다.


경기 시흥시 밭뒤길 32


4. 오이도



천혜의 자원, 푸른환경과 함께 선사시대 이래로 역사유물이 풍부한 시흥시는 수도권 유일의 생태도시로 거듭날 가능성이 풍부한 도시이다. 이러한 시흥의 서쪽 해변에 위치한 오이도는 섬 전체에 걸쳐 패총이 분포되어 있으며, 해양 생태의 풍부한 조건으로 수도권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지역이다. 오이도라는 지명은 섬의 모양이 마치 '까마귀의 귀'와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고 한다. 오이도 패총은 서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패총으로, 한반도 신석기문화의 남북관계 흐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유적일 뿐 아니라, 내륙지방과 신석기문화의 남북교류관계, 그리고 서해안 갯벌지대의 신석기시대 해안 적응과정을 알려줄 수 있는 유적으로 파악되고 있다.


경기 시흥시 정왕동 1073



5. 관곡지



조선 전기의 명신이며 농학자로 널리 알려진 강희맹(1424~1483) 선생이 세조 9년 진헌부사가 되어 명나라에 다녀올 때 남경에 있는 전당지에서 전당연의 씨를 가지고 들어와 지금의 하중동에서 연 재배를 시작하여 점차 펴지게 되었다. 이 연못은 강희맹 선생의 사위인 권만형(사헌부감찰) 가(家)에서 대대로 관리되어 오고 있으며, 옛 지명과 연계하여 '관곡지'로 불린다.


경기 시흥시 관곡지로 93



6. 물왕저수지



화려한 조명을 받은 저수지의 야경이 아름다워 또 오고 싶은 물왕 저수지에는 저수지 구석 구석 숨은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시흥시에서 가장 규모가 큰 물왕저수지의 다른 이름은 흥부저수지. 저수지를 설치할 당시 1945년에 행정구역이 시흥군과 부천군이었기 때문에 시흥의 ‘흥’자와 부천군의 ‘부’자를 취한 것입니다. 봄ㆍ가을엔 한가롭게 여가를 보내려는 강태공들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고 저수지 주변에 조성 된 라이브 카페에서는 아름답고 행복한 음악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비갠 후 물왕저수지에 걸쳐 뜨는 무지개는 가히 신선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기 시흥시 동서로857번길 28-13



7. 월곶포구



월곶포구는 서해안의 특성인 조석간만의 차가 커서 주로 만조 전후로 어선이 드나들고 있다. 월곶은 뭐니뭐니 해도 포구의 특성에 따른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가 자랑거리다. 한편, 월곶포구 내에 있는 마린월드는 유럽 전통 스타일의 현대식 식당가를 건립하고, 단지 내에는 무료 옥외 해수풀장을 비롯 바비큐시설 등을 갖추고 청소년은 물론 가족 단위의 관광객을 위해 총 15종의 기계위락시설을 설치, 수도권 외부지역의 쾌적하고 안정된 놀이공원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 시흥시 월곶동


8. 신현솔숲공원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솔숲공원은 2010년 6월24일 개장하였으며 주민의 여가와 건강을 함께 누리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공간이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다. 주요 시설로는 물놀이장, 바닥분수, 어린이 놀이시설, 야외무대, 휴계쉼터,주차장,농구장, 배드민턴장, 산책로, 잔디마당, 화장실 등으로 편리하게 조성 되어있어 많은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즐겨 찾나온다.


경기 시흥시 미산동



9. 늠내길 갯골길



서울에서 가까운 시흥 늠내길은 바다와 습지 ,갈대밭을 볼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생태공원 으로, 가면 갈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넘치는 길 입니다



10. 능곡동 선사유적



시흥 능곡동 선사유적은 2005년 가을 능곡택지개발지구(한국토지공사)에 대한 발굴조사를 통해서 발견되었다. 현재 능곡고등학교와 마주보고 있으며, 물왕저수지로 우회하기 직전에 통과하는 터널식 도로로 연결되는 언덕 지형에 만들어진 작은 공원이 바로 이 능곡동 선사유적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유적공원이다.


경기 시흥시 능곡동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