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천 여행코스)


1. 칠성전망대



우리나라 중부전선에 위치한 주요 전망대 중 하나로서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만 방문이 가능하고 사진 촬영도 제한된 곳이 많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칠성전망대로 향하는 발길을 멈추지 않는다. 


강원 화천군 상서면 산양리 산70




2. 산소길 숲으로 다리



산소길은 수타사 일대와 약수봉, 수타사계곡 등지에 뻗은 등산로 중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해 조성한 것이다. 우거진 숲을 거닐며 몸에 좋은 피톤치드를 마음껏 들이켤 수 있다. 피톤치드는 활엽수보다는 침엽수에서, 또 계곡처럼 물이 있는 곳에서 더 많이 생성된다고 한다. 숲길이라면 어디든 당연히 공기가 좋겠지만, 수타사 산소길은 공기가 맑다 못해 달콤하게 느껴진다.


강원 화천군 간동면





3. 붕어섬



붕어섬은 북한강 상류인 화천강 한가운데에 있는 섬으로 춘천시 신북읍의 춘천댐 담수로 인해 조성되었다. 사계절 녹색체험휴양지로써 환경보존 및 자연친화적 요소를 더하였다. 낚시터 및 군민의 휴식공간으로 기능한다. 최근에는 섬의 환경에서 잘 자랄 나무를 심어 재배하고 자전거도로를 만드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약 2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다. 섬 전체가 울창한 숲으로 뒤덮여 있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된다.


강원 화천군 화천읍 하리 165




4. 감성마을 이외수 문학관



이외수문학관이 위치한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는 화천 중에서도 깊숙한 산속이다. 구불구불 이어진 산길을 돌고 돌아간 길 끝에 서 있는 이외수문학관은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생존 작가의 문학관이다. 문학과 미술, 음악과 방송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우던 작가 이외수의 작품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외수문학관. 오래전부터 작가 이외수의 작업실을 찾아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밥 한 끼를 같이 하던 여행객들은 이제 이외수문학관을 찾는다. 이외수문학관은 작가의 집필실과 방문객들을 만나는 자리인 모월당, 모월교, 생태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감성마을길 99





5. 비수구미 트래킹 코스



비수구미는 환경오염이 없는 맑고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연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어 있고 계곡 하단부에는 파로호호반과 접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낚시와 피서를 겸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인근에 평화의 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의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6. 비목공원



평화의댐은 1987년 2월부터 1988년 5월까지 15개월에 걸쳐 축조된 댐으로 북한의 금강산 댐 건설에 따라 수공에 대비하기 위해 국민들의 성금으로 쌓은 댐이다. 평화의댐은 95년, 96년, 99년 수해시 홍수조절 기능이 입증되면서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 평화의 댐 한 켠에는 비목공원이 조성되어 여행자들의 나들이를 돕고 있다.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2921-1





7. 화악산



화천군 사내면과 경기도 가평군 북면의 경계에 위치한 1,468m의 산으로 38선이 정상을 가르고 있어 6.25때는 격전지로 비극의 역사를 남겨주고 있으며, 화악산 등산, 수려한 삼일계곡, 법장사, 화음동정사지 등의 관련자원이 연계되어 있다.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리




8. 광덕계곡



광덕계곡은 백운산과 광덕산 사이에 위치하며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오염되지 않은 작은 폭포, 작은 소 등 깨끗한 물이 일품이다. 가을에는 주위의 백운산, 광덕산, 무학봉, 번암산, 감투봉, 상해봉 등의 단풍이 장관이며, 여름에는 계곡피서가 적합하다. 민박 마을내에서는 산나물, 토종꿀 등 무공해 식품을 구입할 수 있고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 피서지로서 안성맞춤이다.


강원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9. 동구래마을



동구래 마을은 화천군 하남면 원천리 북한강변 호수 길에 자리 잡고 있다 동그래는 “동그란‘이 어원이다. 그래서 동구래마을 입구에는 동그한 돌 위에 마을의 명패가 새겨져 있다. 동구래 마을은 10월에 야생화 꽃 축제가 열린다. 구절초, 벌개미취 등 온갖 야생화가 만발해 수줍게 관람객을 반긴다. 야생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러 별천지도 없을 것이다. 동구래마을의 주인은 꽃이다. 단순히 넓은 터에 꽃을 잔뜩 심어놓은 그렇고 그런 꽃 단지가 아니다. 그래서 동구래마을은 천천히 하나하나 음미하듯 봐야한다.


강원 화천군 하남면 원천리




10. 월남 파병용사만남의장



월남 파병용사들의 피와 땀이 배어있는 이곳 옛 훈련장이 통일 애국교육의 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2008년 10월부터 본격적인 개장을 시작한 이곳에는 기념관(전시관), 훈련체험장, 피크닉장. 구찌터널, 전투장비전시, 월남전통가옥, 중대전술기지, 내부반, 식당 등 많은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갖추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에서는 주변의 주요 관광자원으로는 ‘파로호 선착장’, ‘평화의 댐’, ‘세계평화의 종 공원’ 등이 있다.


강원 화천군 간동면 죽엽산길 81-68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