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청북도 여행지 추천)


1. 민주지산 자연휴양림



민주지산 자연휴양림은 소백산맥 줄기에 분포하는 각호산(1,176m), 민주지산(1,241.7m) 등 주변의 명산에 둘러싸여 사계절 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 그대로의 휴양림이다. 깨끗하게 정돈된 숙박시설, 철따라 산행의 즐거움이 달라지는 등산로, 피톤치드 풍부한 산림욕장, 건강지압을 위한 맨발 숲길, 야간조명이 갖춰진 사방댐 분수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맑게 하기에 충분하다.


충북 영동군 용화면 조동리 산17




2. 월류봉



황간에서 서북방으로 2Km 지점에 우뚝 솟아 있는 월류봉 밑 일대의 절묘한 산수를 가리켜 한천팔경이라 한다. 월류봉은 절벽이 공중에 솟아, 높고 수려하며 그 봉우리에 달이 걸려있는 정취는 진실로 아름답다. 또한, 깎아 세운 듯 똑바로 서있는 월류봉 밑을 맑은 물이 휘어 감아 돌고 있어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듯 하다. 달님도 쉬어간다는 층암절벽의 월류봉은 그 아래로 맑은 물이 휘감고 있어, 우암 송시열 선생도 한천정사를 지어 이곳에서 강학을 하였던 곳으로 유명하며 한천팔경은 동국여지승람에서부터 비롯된다. 동국여지승람의 문헌상 기록은 심묘사의 사내팔경으로 기록되어 있다.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3. 옥계폭포



옥계폭포는 영동과 옥천에 걸쳐 산을 이루는 달이산 남쪽 끝 영동군 심천면 옥계리에 있다. 폭포도 유명하지만 달이산 등산코스도 유명하여 등산객의 발길도 잦은 곳이다. 월이산 등산은 폭포 주변의 협곡을 따라 오르면 월이산 종주코스로 이어진다. 옥계폭포에서 시작하는 월이산 등산코스는 영동군 심천면과 옥천군 이원면 일대를 두루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강이 영동군 심천면과 옥천군 이원면을 휘도는 절경도 함께 한다. 또 갈기산, 천태산, 민주지산 백화산 등 영동의 산이 조망되며 금산의 서대산과 옥천의 대성산이 조되는 곳이기도 하다.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산75-1




4. 송호국민관광지



284,000㎡의 부지에서 조성된 송호관광지는 관리사무소를 비롯하여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놀이터, 산책로, 방갈로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보다 즐겁고 쾌적한 휴식공간과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최신식 공법과 시설을 갖춘 송호 물놀이장이 울창한 소나무숲사이에 펼쳐져 있다.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2-1





5. 추풍령사슴관광농원



추풍령으로 유명한 충북 영동에는 아늑하고 편안한 시골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사슴관광농원이 있다. 단순한 사슴농원이 아닌 숙식과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충북 영동군 황간면 우천1길 50-42




6. 난계사



난계사는 난계의 영정을 모시는 사당으로 1973년에 세웠다. 난계사의 입구 좌측에 난계의 동상과 비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입구부터 사당의 외삼문까지의 길 양옆은 조경이 잘 되어 있어 넉넉한 나무그늘 아래 잔디밭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좋을 법하다. 


충북 영동군 심천면 국악로 13-34





7. 천태산영국사 은행나무



서기 668년 문무왕 때 세운 영국사에는 천연기념물 제223호인 은행나무가 있다. 1400여년 된 나무이다.


충북 영동군 양산면 영국동길 225-35




8. 금강둘레길



양산을 꿰고 흐르는금강변의 아름다운 절경 여덟 개를 꼽아 ‘양산팔경’이라 하여 둘레길을 거닐다 보면 이 중에서 2경~강선대를 시작으로 3경-비봉산, 4경-봉황대, 5경-함벽정, 6경-여의정, 8경-용암까지 총 6곳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1경-영국사와 7경-자풍서당 또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충북 영동군 양산면 봉곡리





9. 와인코리아



청풍명월(淸風明月)의 고장 충청북도 영동에 자리한 와인코리아는 현재 한국에서 유일한 와이너리(포도주를 만드는 양조장)로서, 포도 재배에서부터 정통 고급와인(샤토마니, ChateauMani)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특히, 2006년 11월부터 와인코리아(주)에서 운영하는 "와인트레인"은 서울과 충청북도 영동 간 당일코스로 운행되는 테마열차이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특별 열차를 타면 카페분위기로 꾸며진 레드/화이트와인, 인삼 등의 테마를 가진 객차에서 영동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든 한국산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충북 영동군 영동읍 영동황간로 662




10. 물한계곡



해발 1,242m의 민주지산은 한반도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에서 분기하여 남서로 뻗어내린 소백산맥의 추풍령에서 내려섰다가 다시 기개를 일으키면서 형성된 산으로 충북 영동, 경북 김천, 전북 무주의 3도에 걸쳐있는 삼도봉과 북으로 석기봉, 민주지산, 각호산으로 해발 1,100~1,200m의 고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쌓여 20여 km의 깊은 골을 만들었는데 이곳이 바로 물한계곡이다. 


충북 영동군 상촌면 물한리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