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칠곡 관광지)


1. 칠곡가산산성



산골짜기를 이용하여 쌓은 석성(石城)으로, 조선 인조 18년(1640)에 축조되었다. 가산산성이 있는 곳은 신라시대 오악신앙(五岳信仰)의 중심인 명산 팔공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약 10km 떨어진 해발 901m의 가산은 일곱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일명 칠봉산으로 불리는 명산이다. 산정에 나지막한 7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인 평지가 있고 여기서 사방으로 7개의 골짜기가 뻗어나가고 있다.


경북 칠곡군 가산면 가산리 산98-1





2. 송정자연휴양림



송정자연휴양림은 기반산(464.7m) 아래 자리 잡고 있다. 기반산에는 암석이 많고, 소나무, 잣나무, 박태기나무, 참나무 등의 다양한 수종이 자생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그래서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의 소재는 통나무, 황토 등 자연적인 소재를 사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울창한 숲 속에는 토끼, 노루 등 여러 종의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의 산실이기도 하다. 또한, 도심과 가장 가까운 휴양림으로 가족단위의 많은 분이 자연에서 쉬었다 가는 곳이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반계리 산9-1





3. 도개온천



도개온천은 1998년 6월 1일 개장하여 넓은 주차시설과 2,000여 명이 동시에 입욕할 수 있는 현대식 대형 종합 온천이다. 숙박시설·편의점·한식당·주차장 등 종합 온천장으로서의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에 송정자연 휴양림·다부동 전적기념관·왜관지구 전적기념관 등의 관광지가 있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도개6길 30




4. 국립칠곡숲체원



2016년 7월 칠곡나눔숲체원에서 ‘국립칠곡숲체원’으로 재탄생했다. 부지면적 30만㎡과 행정동, 대강당, 단체숙소, 숲속의 집, 세미나실, 식당 등이 들어서 있다. 칠곡숲체원의 주요 업무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산림의 혜택을 누릴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소외계층에게 산림체험·교육·휴양 등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해 교육을 통한 건전한 정서함양 및 산림가치 인식을 제고한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유학로 532





5. 팔공산한티재



한티재는 팔공산에서 가산으로 이어지는 해발고도 700m 산줄기에 있으며, 칠곡군 동명면 득명리와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를 잇는 고개입니다. 한티재는 지역을 탐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건설한 고개로서, 팔공산의 경치를 살리고 관광도로로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하여 자연친화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굽이굽이 휘감아 도는 도로의 굴곡이 아름다워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지요. 명칭의 유래는 높고 큰 고개를 뜻해 '한티'라고 붙였다고 합니다.


경북 칠곡군 동명면 득명리




6. 세아조각수목원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반계리에 조성된 ‘세아조각수목원’. 다른 수목원과는 분위기가 다른 풍광이다. 일반 수목원은 대부분 숲과 나무 위주이지만, 세아조각수목원은 숲과 나무는 물론 다양한 조각상이 수목원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반계리 37





7.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은 6ㆍ25전쟁 동안 일어난 수많은 전투 가운데, 55일간의 낙동강 방어선 전투를 통해 전세를 역전시키고 대한민국을 지켜낸 낙동강 방어선 전투의 최대 격전지인 칠곡에 위치한 기념관이다. 지하2층 지상4층의 건물과 넓은 규모의 야외 기념관에 다양한 기록과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실감나는 연출모형과 체험시설을 통해 호국안보 의식과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호국평화체험의 공간이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




8. 동명지수변공원



경북 칠곡군 동명면 구덕리





9. 갤러리선제



복합문화공간으로 '갤러리선제'를 방문해보자. 갤러리선제에서는 전시관람, 체험학습, 인문강좌 수강, 미술심리상담 등 문화예술 전반에 관련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다.


경북 칠곡군 가산면 호국로 1366




10. 신유장군유적지



조선 효종 때의 무장 신유(申瀏, 1619~1680)를 모시던 사당과 묘소이다. 그는 1619년(광해군 11)에 이 지역에서 출생하여 27세에 무과에 급제 한 뒤 선전관(宣傳官) 등 여러 무직을 역임하였다.


경북 칠곡군 약목면 남계리 산21-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