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수도권 여행지 추천)


1. 수원화성



조선 태종때 도호부로 승격된 수원은 한성 4진의 하나였다. 한양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방향인 광주, 강화, 수원, 개성에 진을 설치하여 수도 한양을 보위케 한것이다. 그 수원땅을 지키고 있는 화성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상설 공연을 진행하고, 매년 가을이면 수원화성문화제를 개최하여 수원 화성을 알리고 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2.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경관을 배경으로 20여 개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는 곳이다. 곡선과 비대칭의 미가 뛰어난 분재정원, 침엽수 정원, 허브정원, 야생화 정원, 아이리스 정원, 무궁화 동산 등 각각의 주제를 가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숲을 이루는 나무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3.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경기도 가평에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식 테마파크다. 아름다운 조경과 이국적인 건물이 줄지어 있어 프랑스는 물론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유럽의 이색적인 건물뿐만 아니라, ‘어린왕자’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기념관, 다양한 형태의 오르골, 300여점에 달하는 유럽의 전통 인형, 각종 골동품과 미술품 2천여점 등을 감상할 수 있고, 150년 된 프랑스 목조주택을 구입해 그대로 옮겨 놓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에서 옛 프랑스인들의 생활도 엿 볼 수 있다. 


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4. 여주온천



삿갓봉 꼭대기에 위치한 여주 유일의 온천이다. 나트륨을 비롯한 천연 미네랄이 듬뿍 함유된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피부염이나 아토피 질환에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들이 많다. 손으로 만져보면 미끌미끌한 온천수는 꾸준히 마시면 위장을 건강하게 해준다.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강문로 864






5. 축령산



조용한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하룻밤의 좋은 정감을 느낄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봄에는 서리산 정상의 철쭉꽃, 여름에는 바위와 숲이 조화된 시원한 계곡, 가을의 아름다운 단풍, 겨울의 설경 등 뚜렷한 계절감각을 느낄 수 있다. 축령산의 울창한 수림과 계곡을 이용하여 자연휴양림을 조성했다. 삼림욕장, 휴게소, 체육시설, 놀이시설, 야영장 등 편의시설이 두루 갖추어진 곳이다.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6. 오이도



천혜의 자원, 푸른환경과 함께 선사시대 이래로 역사유물이 풍부한 시흥시는 수도권 유일의 생태도시로 거듭날 가능성이 풍부한 도시이다. 이러한 시흥의 서쪽 해변에 위치한 오이도는 섬 전체에 걸쳐 패총이 분포되어 있으며, 해양 생태의 풍부한 조건으로 수도권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지역이다. 오이도라는 지명은 섬의 모양이 마치 '까마귀의 귀'와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고 한다. 오이도 패총은 서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패총으로, 한반도 신석기문화의 남북관계 흐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유적일 뿐 아니라, 내륙지방과 신석기문화의 남북교류관계, 그리고 서해안 갯벌지대의 신석기시대 해안 적응과정을 알려줄 수 있는 유적으로 파악되고 있다.


경기 시흥시 정왕동 1073






7. 안성팜랜드



이곳은 목장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소, 양, 거위, 돼지, 당나귀 등 25종의 가축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며 동물과 친해진다. 산양비누 만들기, 피자 만들기, 체험 승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계절별로 냉이 캐기, 호밀밭 초원축제, 썸머 쿨 페스티벌 같은 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놀이시설, 탑승놀이기구도 있어서 아이와 나들이 가기 좋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8. 자라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淸平)이 건설되면서 북한강(北漢江)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二和園)’이 조성되어 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30






9. 라페스타 & 일산호수공원



라페스타는 일산신도시 중심상업용지의 보행자몰 구간 중 일부를 차지하고 있고, 의도 상으로도 명실 상부한 신도시 보행문화의 중심이다. 상업적 중심이기에 애초에 이곳은 테마있는 보행자 몰로 활성화되기를 원했던 구간이며, 현재 일산최대의 상업지역이다. 옥외에 생긴 국내 1호의 몰개념 쇼핑 공간 라페스타는 연면적 2만여평, 총길이 300m 폭 28m의 보행자도로 등의 규모를 자랑한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34




10. 포천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1998년 10월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하였고, 현재는 13만 평의 부지 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풍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관광농장이다.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