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볼만한곳best10 - 대구 진짜 재미있는 여행


1. 앞산공원



대구시 남구에는 해발 660m의 앞산이 솟아있다. 앞산은 좌우로 산성산(653m), 대덕산(546m)을 거느리고 있다. 이들 세 산 줄기의 북쪽 계곡에 조성된 공원이 앞산공원이다.

1970년부터 공원으로 개발해왔고 1981년부터 다시 10년 계획으로 개발되었다. 대구시에서 가장 큰 도시자연공원으로 508만 평에 이른다. 정상 부근까지 총연장 790m의 케이블카가 운행되며, 산기슭에는 궁도장, 승마장, 수영장이 있고, 시조작가 이호우 시비와 1979년에 지어진 낙동강 승전기념관도 있다. 큰골 대덕동산은 조경시설이 훌륭하여 가족 단위 나들이 및 청춘남녀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대구 남구 대명동




2.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은 원래 쓰레기 매립장 부지로 사용하던 곳을 2002년 전국 최초의 도심형 식물원으로 개장한 곳이다. 생태복원의 우수 사례를 보여주는 수목원으로, 246,503㎡ 면적에 약초원, 활엽수원, 침엽수원, 야생초화원, 화목원, 방향식물원, 괴석원, 죽림원, 양치식물원 등 23개 테마를 가진 수목원과 1천 7백 종 450,000본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대구 달서구 화암로 342





3.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김광석 길(김광석다시그리기길)은 가수 故 김광석이 어린 시절을 보낸 대구시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벽화거리이다. 2010년 ‘방천시장 문전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 약 350m 길이 벽면에 벽화와 조형물을 만들기 시작했다. 길의 이름은 김광석이 생전 발표한 음반 ‘다시부르기’에서 착안했다. 


대구 중구 대봉동





4. 83타워 유로지움(매직아트)



유로지움(매직아트)은 대구의 인기 명소인 83타워 2층에 있는 체험 공간이다. 착시 미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120개의 포토존이 있어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반 고흐, 에드바르트 뭉크 등 우리가 잘 아는 명화나 에펠탑, 로마의 휴일에 나오는 ‘진실의 입’등 유명 관광지의 사진이 재미있는 모양으로 표현되어, 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입체적인 사진 앞에 서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재미가 있다. 데이트 장소로,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으로 인기이다.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2층





5. 대구 두류 공원



대구두류공원은 대구의 두류산과 금봉산을 중심으로 하여 조성한 도시근린공원으로 1965년 2월 공원으로 지정된 후 1977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됐다. 대구의 관광명소인 이월드(구 우방타워랜드)와 문화예술회관, 두류도서관이 이곳 내에 자리 잡고 있다.


대구 달서구 두류동 산310-9 일대




6. 동화사



대구 도심에서 동북쪽으로 22km 떨어진 팔공산 남쪽 기슭에 신라 소지왕 15년(493년)에 극달화상이 세운 절로, 그때 이름은 유가사였으나, 흥덕왕 7년(832년)에 심지왕사가 다시 세울 때 겨울철인데도 경내에 오동나무가 활짝 피었다고 해서 동화사라 이름을 고쳐 불렀다고 한다. 절 입구는 수목이 우거져 있고 사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며 흐른다. 


대구 동구 도학동 35





7. 디아크



디아크(The ARC)는 물이라는 공통적 주제 아래 강 문화의 모든 것을 담는 복합 문화 공간이자, 강과 어우러져 우아함을 뽐내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내부 인테리어 컨셉과 어우러지는 지하 1층의 전시 공간과 아트 갤러리, 1층과 2층에 마련된 물을 테마로 한 거대한 서클영상 극장, 주변의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3층 전망대 등 풍성하고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대구의 명물로 떠오른 디아크는 특히 야경경관으로 그 명성이 더해져 대구의 야경 랜드마크로 불리고 있다.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 806





8. 서문시장



1920년대에 천황단지를 매립하여 지금의 장소로 이전한 대구 큰 장이라고 했던 서문시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선시대 3대 시장 이라면 대구, 평양, 강경 등 세 군데 시장을 말했다. 대구 성곽의 서쪽에 있었기 때문에 서문시장이라 명하였고 처음에는 성곽에서300m 정도의 거리인 지금의 시장북로 본전 다방 주위 오토바이 골목일대가 시장이였으며, 매월 2일과 7일 개장 했다고 한다. 홍두깨전, 닭전 골목이름이 지금까지 남아 있다. 섬유관련 품 목이 주종을 이루며 주단, 포목, 메리야스, 공예품, 남녀의류, 그릇, 건해산물등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푸근한 인심이 살아 있으며 냉난방시설, 대형주차장등 이 편리하 게 갖추어져 있다.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9. 대구 미술관



대구미술관은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시립미술관이다. 대구근현대미술의 역사적 가치를 연구하고 이를 재조명하여 대구미술의 전위성을 알릴 수 있는 전시뿐만 아니라 국내, 외 교류를 통해 동시대의 사회적 예술적 이슈와 세계 미술의 선도적 흐름을 소개하는 전시들을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




10. 이월드



이월드는 1987년 10월 타워건립 및 종합테마파크 조성공사 재 착공을 시작으로 1993년 종합 테마파크 마스트플랜을 확정한 후 1995년 3월 개장한 폭포, 분수, 조명, 꽃으로 장식된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전시. 예술공간, 깔끔한 식당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월드에는 각 테마별로 광장을 만들어 방문객으로 하여금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표소를 거쳐 들어서는 입구에 진입광장, 랜드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광장, 어린이들의 놀이터 어린이광장, 젊은이들을 위한 공간이 영타운광장 등이 대표적인 광장이다.


대구 달서구 두류동 산192-1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