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 제주 여행코스 (제주 자유여행2박3일기본코스)


DAY 1

김희선 제주 몸국

협재해수욕장

그리스신화박물관

헬로키티 아일랜드

세계 자동차 박물관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제주 중문점

용머리 해안

용왕난드로향토음식

DAY 2

천지연폭포

쇠소깍

사려니숲길

에코랜드 테마파크

섭지코지

맛나식당

제주허브동산

DAY 3

성산일출봉

비자림

메이즈랜드

만장굴

김녕 미로공원

함덕 서우봉 해변

용두암

이호테우해변

아이스 뮤지엄(아이스 박물관)



DAY 1

김희선 제주 몸국


용담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제주 향토 음식인 몸국 전문 한식당 김희선몸국입니다. 돼지 사골을 넣고 20시간 이상 푹 고아낸 육수에 몸이라는 해초류를 일컫는 제주 사투리인 모자반과 수제비를 넣고 끓여 뚝배기에 담아내는 몸국이 대표 메뉴입니다.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은 CNN도 극찬한 한국의 아름다운 절경 중 한곳이다. 순백의 맑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색과 조그마한 섬 비양도를 그려넣은 그림은 어느 누구도 흠잡을 수 없다. 제주여행자에게 협재해수욕장은 옵션이 아닌 필수코스이다. 어떤 여행자는 이곳에 텐트를 치고 며칠이고 그저 가만히 머물다가 돌아가기도 한다. 하루 종일 혹은 며칠을 함께해도 협재해수욕장의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한다.



그리스신화박물관


루브르, 바티칸 박물관 명화와 대리석 조각상으로 200여점 재현! 관람객 모두가 그리스인으로 변신하는 ‘리틀그리스’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한 트릭아이 작품과 함께 아테나 여신, 헤라클레스 등 신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새로운 예술 체험! 서양문명의 근원이 되는 그리스신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


귀엽고 사랑스러운 헬로키티의 모든 것을 함께 할 수 있는 헬로키티아일랜드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찾는 많은 고객님들까지. 아름답고 깨끗한 섬, 제주도에서 낭만과 사랑, 환경과 문화가 공존하는 헬로키티아일랜드와 함께 고객님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 추억을 키워갈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세계 자동차 박물관


국내 자동차 박물관중 개인소장 자동차 박물관으로 최대 규모이며 15만 제곱미터 크기로 클래식카 70여대를 비롯,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차부터전근대에 이르는 자동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이 박물관에는 탐험가 '로버트 리플리(Robert Ripley)'가 35년간 198개국을 여행하며 찾아낸 수많은 신기하고 기묘한 물건 700여 점이 전시된다. 1989년 독일 통일시 무너진 베를린 장벽, 화성에서 날아온 운석 조각, 유니콘 뿔을 가진 남자 등 그야말로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애매한 이 세상에서 가장 진귀하고 미스터리한 물건들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놀라우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박물관은 살아있다 제주 중문점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국내 최초로 ‘착시미술’을 도입하여 미디어, 오브제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을 접목시켜 탄생한신개념 놀이 & 체험 전시관이다. ​​관객의 자연스러운 표정과 리액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쾌한 작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용머리 해안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방산 앞자락에 위치한 용머리 해안은 제주에서는 보기 드문 사암층으로 만들어진 기암절벽이 즐비한 곳으로,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한 관광지다. 용머리는 산방산의 줄기가 급히 바다로 뻗어 기암절벽을 이루고 있는 모양이 마치 용의 머리와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 용머리 해안은 용머리와 하용머리 입구에서 바다를 향해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만날 수 있다. 



용왕난드르향토음식


제주의 향토 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DAY 2

천지연폭포


서귀포는 다른지역에 용천수가 많이 솟고, 지하층에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수성응회암이 널리 분포하여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폭포가 많다. 그런 서귀포 폭포중에서도 규모나 경관면에서 단연 으뜸으로 관광객의 발길이 머무는 곳이 있으니, 그곳이 천지연폭포다.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할만하다.



쇠소깍


쇠소깍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 등재된 효돈천의 끝자락에 위치한다.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1리 마을을 잇는 효례교에서 바닷가 방향인 남쪽으로 가면 된다. 하천 가장자리로 나무데크가 놓여 있고 바닷가 까지 하천을 바라보면서 휠체어로 이동이 가능하다.



사려니숲길

​​​​​​​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볼드윈 기관차로 30만평의 한라산 원시림을 여행하며 신비의 숲 ‘곶자왈 생태계’ 를 탐방하는 테마파크 입니다. 에코랜드에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섭지코지

​​​​​​​


제주 동부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해안풍경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



맛나식당


성수기에는 아침 일찍 부산떨며 가게 앞으로 가도 번호표를 받고 기다릴 정도로 이름난 맛집이다. 싱싱하고 통통한 갈치를 예술적으로 졸인 만원의 갈치조림이 단연 인기메뉴다. 안타깝지만 갈비를 취급하지 않으며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이 전부이다.



제주허브동산


제주 허브 동산은 면적 약 66,115㎡에 이르는 언덕이 있는 부지로, 약 150여종를 보유하고 있다. 산책로 및 허브 텃밭을 아기자기하게 조성하여 가족단위 여행에 좋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최근에는 동산내에 야간조명장치 및 미디어사파드 등을 시행하여 야간명소로도 발돋움 하고 있다. 




DAY 3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에 있는 높이 182m 산으로 약 5000년 전 분출된 화산이다. 성산봉은 커다란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있어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 '성산일출봉'이라는 이름은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둘러 서 있는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 하여 성산이라고 하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한다.



비자림


비자림은 구좌읍 평대리에 위치한다. 주변에는 다랑쉬오름, 돋오름, 둔지오름 들이 병풍처럼 빙 둘러 감싸 안고 있다. 이들은 주변의 사나운 바람을 막아주고 습도를 지켜주어 비자나무가 서식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그러다 보니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천연의 원시림으로 수백 년이 넘는 비자나무들이 집단적으로 자생하게 되었다.



메이즈랜드


메이즈랜드 탄생은 가장 제주스러운 아이템인 현무암으로 아름다운 돌오름 앞마당에 비자림의 향기를 더하여 제주만이 가진 이야기를 담아 내었습니다. 그리하여 돌, 바람, 여자를 추상적인 담화를 유형화시킨 미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메이즈랜드는 건강을 생각하는 미로입니다. 



만장굴


만장굴은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로서 총 길이가 약 7,416m이며, 부분적으로 2층 구조를 갖는다. 특히, 주 통로는 폭이 18m, 높이가 23m에 이르는 세계적으로 큰 규모이다.



김녕 미로공원


가족끼리 방문하여 즐기기에 좋다. 꼬불꼬불 미로찾기 대결을 하기에도 좋고 저렴한 입장료에 앞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고양이 구경도 하기 좋다.



함덕 서우봉 해변


함덕 해변은 제주도 해변 중 가장 이용객이 많은 해변이다. 넓은 모래밭이 있고 야영장, 어린이 놀이 시설, 펜션과 리조트 등 부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도 많다. 제주시에서 가까워 제주 시민들이 많이 찾는다.



용두암


용두암은 제주를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중에 하나다. 제주공항과 가까워 제주공항에 도착하거나 출발할때 편리한 시간에 볼수 있다.



이호테우해변


이호 테우 해변은 제주시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 있는 해변으로 말 모양의 등대가 특징적이다. 해수 풀장이 있고, 솔밭에 캠핑장도 갖추었다. 제주 공항에서 승용차로 10분 이내에 갈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아이스 뮤지엄(아이스 박물관)


제주 아이스뮤지엄은 제주 최초로 얼음을 예술로 승화시켜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얼음의 무한 변신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