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울릉도 자유여행 하기 좋은 시기)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 일까요?


울릉도 성수기는 4~6월, 여름휴가, 10월입니다. 특히 5월 주말과 여름휴가 기간은 극성수기로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은 찾는 시기는 이유가 있겠죠. 휴일이 많이 겹치기도 하겠지만, 울릉도가 아름다운 시기이기 떄문입니다. 특히 5월은 명이나물, 전호나물, 무지꺵이 등 울릉도 산나물로 만든 한정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면 그만큼 복잡한 여행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싼 가격도 고려사항입니다. 만약 저렴하고 한적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수기는 피해서 울릉도를 방문하는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성수기에 여행을 계획한다면 주말보다는 주중이 훨씬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름 휴가 기간에 울릉도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여름이 너무 덥고 습하기 때문에 (특히 바다 옆의 섬이라면) 기본적으로 관광이 힘듭니다. 특히 울릉도의 관광시설은 다른 관광지에 비해 열악한 곳이 많기 때문에 쾌적한 서비스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몰려있는 시기라면 더욱 여행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봄, 가을 시즌에 울릉도를 방문하세요. 특히 10월은 울릉도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시기 입니다. 아름다운 단풍과 바다의 어우러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온도도 좋고요. 그럼 모두 행복한 울릉도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