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청계사



백운호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우담바라 꽃으로 유명했던 사찰이 하나 있다. 불상에서 피는 희귀한 꽃, 우담바라가 청계산의 청계사에서 나타난 것이다. 통일신라시대 때 창건되어 고려 충렬왕 10년(1284)에 중창된 사찰 청계사에는 청계사사적기비, 극락보전, 종각, 삼성각, 지장전, 수각 등 3동의 요사를 비롯해서 감로지 등 볼만한 것들이 많다. 그 중 청계사의 동종과 목판은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경기 의왕시 청계로 475




2. 의왕 레일바이크



서울근교에 위치한 국내최초 호수순환 레일바이크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이다. 포토존, 조류생태존, 스피드존 등으로 코스 구성이 이루어져 있으며 사당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며 주변에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가족이나 연인, 해외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경기 의왕시 왕송못동로 307







3. 백운호수



원래 농업용수의 원할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나 그후 주변의 수려한 경관, 맑은공기 그리고 잘 정돈된 대형주차장과 호수순환도로로 인해 의왕 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백운호수에서는 라이브카페, 모터보트, 각종 전문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백운호수를 따라 개설된 호수순환도로는 데이트코스는 물론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경기 의왕시 학의동




4. 바라산자연휴양림



바라산자연휴양림은 주변에 관광명소인 백운호수, 백운산, 청계산 등과 연계하여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휴양림으로 숲이 그리운날 숲휴식을 목적으로 찾아가 보기 좋은 자연휴양공간중 한 곳입니다.


경기 의왕시 학의동 산117-1






5. 모락산



모락산길은 과거를 보기 위해 한양으로 가던 이들이 걷던 길이다. 모락산을 옆으로 하여 남쪽으로 길을 재촉하다보면 김징의 묘역을 지날 수 있다. 김징의 아들들을 시작으로 100년간 6명의 정승을 배출한 명문가인 청풍 김씨 세거지가 바로 이 지역이다. 청풍 김씨 세거지를 지나 의왕 시가지 쪽으로 길을 잡으면 정조 임금 능행차길의 중요한 지점인 사근행궁 터를 지나 골사그내로 갈 수 있다. 사근행궁을 거치지 않고 청풍 김씨 세거지에서 바로 길을 잡아도 통미마을길을 지나 골사그내로 갈 수 있다.


경기 의왕시 내손동





6. 승림식물원



승림식물원은 청계산 자락에 위치한 약 만 여평의 자연공간으로 나무의 삶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식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자연학습장이다. 녹색세상을 꿈꾸는 승림식물원은 모든 식물을 친환경 농법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실내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황사, 우천 시, 겨울철에도 참여 가능하다.


경기 의왕시 청계동 546







7. 임영대군이구묘역



의왕시 내손동 산154-1에 있는 세종대왕의 넷째왕자인 임영대군 묘 및 사당은 능안 마을 뒤쪽 모락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다. 묘역은 3단으로 상단에는 봉분과 비석이 있는데 봉분은 둘레가 1,650cm, 높이가 210cm로 대형이다. 봉분주변의 호석은 1981년에 새로 축조한 것으로 동서남북의 모서리에 대나무, 꽃, 새 등의 무늬를 새겨놓았다.


경기 의왕시 내손동 산154-1





8. 의왕어린이천문대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면서 또한 관련 만들기를 통해 우주의 경이로움 과 과학적 사고력 을 키울 수 있는 곳이 바로 의왕어린이천문대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가고 싶어 하는 곳! 그저 놀이처럼 재미있게 참여만 해도 생각하는 능력이 키워지고 깨닫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경기 의왕시 오매기백운산길 54-2







9. 철도박물관



1899년 9월 18일 첫 기적을 울린 우리나라 철도의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각종 기록자료와 유물, 차량을 통해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다. 1층엔 역사관과 차량분야 유물이 전시돼 있고 2층은 전기 및 통신분야, 시설 및 건축분야, 운수영업분야의 다양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경기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142





10. 청계계곡



여름이면 사라진 절의 흔적인 양 바위틈새를 비집고 서 있는 소나무 그늘을 의지한 텐트들이 들어서는 곳이다. 여기가 없었다면 청계계곡이란 말도 없었을 정도로 계곡이 아름답다. 넓다란 시내폭에 잔돌로 이루어진 공터가 있고, 물도 맑은데다 깊이도 어른 무릎 정도라 물놀이 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경기 의왕시 청계동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