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구미 여행지 추천)


1. 에코랜드



구미 에코랜드 구미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 일원에 위치한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산림복합체험단지, 어린이테마교과숲, 문수산림욕장 등의 산림문화휴양시설을 총칭한다. 날로 증가하는 여가 및 휴식 장소에 대한 열망에 부응하여 구미에코랜드는 산림휴양공간으로서 산림 , 문화 , 전시 , 체험을 함께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경북 구미시 산동면 인덕1길 195




2. 금오저수지



금오저수지는 구미의 랜드마크에 해당하는 금오산 바로 아래에 있는 저수지로, 금오랜드와 더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아주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경남 하동군 금남면 진정리





3. 쥬쥬동물원



다양한 파충류, 조류, 포유류를 만나 볼 수 있다. 먹이주기등 체험학슴을 할 수 있는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이다.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산3-1




4. 옥성자연휴양림



옥성자연휴양림은 첨단산업뿐만 아니라 역사와 전통을 가진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지닌 구미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사람에게 좋다는 황토를 이용한 숲속의 집은 물론 큰 저수지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 수변데크, 야영데크,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는 물론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 다양하고 편안한 시설로 이용객을 맞이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 150





5. 낙동강체육공원



낙동강체육공원은 축구장, 족구장, 풋살경기장 등 전체 45면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전거대여소, 어린이놀이시설, 생태 탐방로, 계절꽃길, 갈대밭 등을 갖춰 시민의 사랑을 받았다.


경북 구미시 양호동 614-1




6. 탄소제로교육관



이곳에서는 지구온난화,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탄소 제로를 향한 생활 속 실천방법을 알아보고 체험 놀이를 통해 몸으로도 익혀 본다. 재활용 장난감 나라, EM 생활용품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336-97





7. 산동생태숲



구미시는 변화하는 산림휴양시설의 트렌드에 앞장서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자 산동 참 생태숲내 다양한 피서및 휴식 공간을 조성했다.


경북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 산5-14




8. 도리사 전망대



도리사는 440년(신라 눌지왕 24) 고구려의 아도(阿道, ?~?) 화상이 창건한 신라 최초의 가람으로 알려져 있다. 신라 19대 눌지왕 14년, 417년 경에 아도화상이 서라벌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이곳에 이르러 겨울인데도 복숭아꽃과 오얏꽃이 만발해 있는 것을 보고 절을 짓고 도리사라고 했다. 

1976년에는 세존 사리탑을 해체 복원하다가 금동육각사리함(국보 208호)과 부처님 사리 1과가 발견되어 현재 직지사 성보 박물관에 위탁 소장되어 있다. 문화재로 보물470호인 화엄석탑이 있고, 아도화상동상(2002년 새로 건립조성), 세존사리탑, 아도화상 사적비, 조선후기 탱화가 있다. 


경북 구미시 해평면 도리사로 526





9. 경북대 자연사박물관



경북대자연사박물관은 2004년 5월 6일, 경상북도 군위군에 개관하여 자연계를 이루고 있는 동․식물, 광물뿐만 아니라 지학과 인류의 역사 등 이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 연구, 전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중에게 자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 또한 경북대자연사박물관은 지역 국립대학의 부속기관으로서 사회 환원을 위한 역할을 보다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경북 군위군 효령면 경북대로 2228




10. 지산샛강생태공원 



지산 뜰 한가운데로 샛강이 흐르는 곳, 그 샛강이 마치 연못처럼 넓고 연꽃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곳이다.


구미시는 지난 2002년부터 국비,지방비 등 65억의 예산으로 지산동 일원의 지산 샛강 생태습지 조성 사업을 펼쳤다. 지금의 생태습지가 시민의 휴식공간 및 자연친화적인 체험학습장으로 조성되었다


경북 구미시 지산동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