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여행 꼭 가볼 곳)


1. 황리단길



경주 구 도심 상권이 젊은 상인들의 아이디어로 되살아나고 있다. 도심의 비싼 임대료를 피해 뒷길로 모인 젊은 창업자들은 사회관계서비스(SNS)를 마케팅 수단으로 삼아 수십년간 죽어있던 동네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경주시 황남동 천마총 서편 내남네거리에서 오릉 방면 길이 2㎞ 정도의 왕복 2차선 ‘황리단길'이다.


경북 경주시 태종로 746




2. 자동차박물관



경주 세계자동차박물관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기획,상설전시를 통하여 자동차의 역사, 문화적 변천과정을 보여줌은 물론 전시관, 영상역사관 ,교통체험장, 자동차카페, 기념품SHOP 등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자동차의 새로운 문화를 접할수 있도록 한다.


경북 경주시 보문로 132-22





3. 프로방스 테마파크



1만여평 대지에 자연과 함께 다양한 테마와 신기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있는 경주힐링테마파크와 신라천년 경주 8색을 재현한 경주프로방스빛축제까지 보고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테마파크입니다.


경북 경주시 천북남로 101




4. 양동마을



양동마을은 조선 시대 문화와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한국 최대 규모의 전통마을이다. 월성 손씨와 여강 이씨 두 가문에 의해 형성된 양동마을은 규모 및 보존상태, 문화재 수와 전통성 등 볼거리가 많아 1984년 중요민속자료 제189호로 지정되었다. 2010년에는 안동 하회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경주시 강동면 양동리 125





5.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 보문단지에 있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은 '문화'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이다. 이곳에서 열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이 아닐 때에는 공원에서 전시, 영상,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상시 즐길 수 있다.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




6. 추억의 달동네



보문단지에서 불국사로 향하다 보면 추억의 달동네가 자리잡고 있다. 토함산 자락을 따라 그 옛날 어려운 시절의 동네 풍경을 꾸며놓았다. 점빵, 전파사, 국밥집, 복덕방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마치 1970~80년대 드라마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다.


경북 경주시 보불로 216-8





7. 보문단지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보문호(50만평,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벚곷의 절경을 지닌 아름다운 보문 호반길과 호텔, 콘도미니엄, 놀이공원, 편의시설 등이 집중되어 있는 경주 관광의 명소이다.


경북 경주시 보문로 424-33




8. 동궁과월지



경주 동궁과 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이다. 다른 부속건물들과 함께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면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한다. 


경북 경주시 인왕동 517





9. 첨성대



우아한 곡선을 자랑하는 경주 첨성대는 신라 선덕여왕 때 세워진 천문대이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이며, 당시의 높은 과학기술과 건축 수준을 알려주는 귀중한 문화재이다.


경북 경주시 인왕동 910-30




10. 경주양남주상절리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에 있는 주상절리이다. 2012년 9월 25일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었다. 월성원자력발전소의 도움으로 현재 그 앞에 전망대와 포토존 등 시설이 나 있다.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