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무주 여행지 추천)


1. 무주반디랜드



반디랜드는 무주의 대표적인 복합 테마 공원이다. ‘청정 환경의 대명사’로 불리는 반딧불이는 무주군의 상징으로 통하며, 장수하늘소, 산굴뚝나비, 비단벌레와 함께 국내 곤충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다. 널따란 공원 안에 반딧불이 서식지를 중심으로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 통나무집, 청소년수련원 등 체험과 교육, 숙박을 위한 시설이 종합적으로 갖춰져 있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2. 적상산 전망대



한국 백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적상산(1,034m)은 사방이 깎아지른 듯한 암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절벽 주변에 유난히도 빨간 단풍나무가 많아서 가을철이면 마치 온 산이 빨간 치마를 입은 듯 하다고 하여 적상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이 산은 해발 1,034m의 기봉이 향로봉(1,029m)을 거느리고 천일폭포, 송대폭포, 장도바위, 장군바위, 안렴대 등의 명소를 간직했다.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3. 백련사



덕유산 중심부 구천동 계곡 상류에 자리잡은 백련사는 신라 신문왕때 백련선사가 은거하던 곳에 백련(흰 연꽃)이 피어나자 짓게 된 것이라고 전해온다. 무주구천동 14개 사찰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것이라 한다. 백련사 입구에 있는 아치형 다리 '백련교' 를 건너 일주문을 지나면 석조계단(백련사 계단 : 지방기념물 제42호)이 나타나고, 그위에 대웅전 건물이 들어서 있다. 그 밖의 문화재로 매월당 부도와 정관당 부도가 있다. 고려 때 제작되었다는 삼존석불이 유명하다. 세계적인 신문 재벌 로드미어의 부도가 이곳에 있어 명산임을 자랑하고 있다. 수많은 고승들이 이곳에서 배출되었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백련사길 580




4. 태권도원



무주 백운산 자락에 자리한 태권도원은 서울 여의도 면적의 1/2,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10배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에 걸맞게 4500석의 세계 최대 규모 태권도 전용 경기장과 태권도박물관, 연수원, 공연장, 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세계 186개국 7천만 태권도인들의 성지로, 태권도를 통한 신체단련과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태권도형 인간에 이르는 위대한 체(體), 인(認), 지(至)의 실천 공간이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482





5. 무주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는 한국의 국립공원에 위치한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로서,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 컨셉트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한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구천동 계곡으로 유명한 덕유산 자락 212만 3천여 평의 부지 위에 펼쳐져 있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6. 와인동굴



무주 적상산 중턱 450m 지점에 자리한 와인동굴은 1988부터 1995년까지 무주 양수발전소 건설 때 작업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공사가 끝난 뒤 한동안 폐쇄된 것을 2007년 무주군산림조합이 한국전력에서 임대해 머루와인보관소로 사용한 곳이다. 산지가 많고 날씨가 추운 무주에서는 예로부터 산머루가 많이 생산돼, 질 좋은 머루로 와인을 만든 후, 연평균 14~16°C의 기온을 유지하는 와인동굴에 보관한다.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7. 산골영화관



2014년 개관한 무주 산골영화관은 무주읍 예체문화관 2층에 있는 1관 57석, 2관 41석 규모의 작은 영화관이다. 이곳은 지역주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영화관이 없는 지역에 조성하여,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1시간 이상 차를 타고 도시로 나와야했던 주민들의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시켰다. 총 435.78㎡의 면적에 3D 영상장비, 스크린, 영사실과 매표소, 매점, 로비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전북 무주군 무주읍 한풍루로 326-17 무주 예체문화관 2층




8. 호롱불마을



덕유산 자락에 위치한 호롱불 마을의 남대천에는 쉬리 등 다양한 민물고기와 수달이 서식할 만큼 물이 깨끗하여 여름이면 찾는 이가 많다. 호롱불 마을에 가면 굵은 대나무를 엮어 만든 뗏목을 꼭 한번 타보길 권한다. 물이 맑아 물고기가 잘 보이고 대나무 뗏목 사이로 발을 적시는 물이 곧 가라앉을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한다. 또한 육지와 물 속을 거침없이 달리는 수륙양용차도 거친 오프로드를 달리는 재미를 선사해준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682





9. 무주곤충박물관



설천면 청량리 반디랜드에 위치한 무주 곤충박물관은 곤충 전문 박물관이다. 곤충을 테마로 한 다양한 전시물을 설치해 곤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공간이다. 연면적 1천여 평의 지하 1층, 지상 1층의 건물로서 전시실, 돔 스크린, 온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10. 반딧불이 마을



무주군은 반딧불이 살리기에 적극적이다. 그래서 이곳 주민들도 늦반딧불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늦반딧불이는 습한 환경을 좋아해 맑은 날 밤보다 흐린 날 밤에 많이 나타난다고 주민들은 말한다. 현재까지 규명된 지구상의 생물 1백 40만 종 가운데 스스로 빛을 내는 곤충은 반딧불이 하나라고 한다. 따라서 이 아름다운 곤충, 반딧불이는 정부가 멸종을 막기 위해 보호하는 곤충이기도 하다.


전북 무주군 무주읍 잠두길 6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