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여행 선택시 주의사항 10가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가요?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 자유여행을 갈 것인지 패키지 여행을 갈 것인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유 여행은 직접 알아보는 재미와, 자유롭게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좋습니다. 패키지는 이것저것 신경 쓰지 않고 안내에 따라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여행지를 조사할 시간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너무 바쁘거나 갑자기 여행을 떠나게 되는 경우 입니다. 패키지 여행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기 때문에 많이 선택합니다. 여행지 관광은 물론, 항공권, 숙소 까지 클릭 한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현지 언어를 모른다면 더욱 패키지 여행이 좋습니다. 영어권은 그나마 낫습니다. 읽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나라를 혼자 여행하는 것은 생각보다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누군가에게는 여행이 휴식이 아니라 스트레스로 다가 옵니다. 패키지 여행은 이런 스트레스를 확실히 줄여 줍니다.


패키지 여행은 다양합니다. 우리가 물건을 살 때 이것저것 고려해 보고 사듯이 패키지 여행도 마찬가지 입니다. 또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패키지 여행시 주의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이 당신의 패키지 여행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1) 여행사 선택


여행사는 많습니다. 패키지 여행만 검색해도 여러가지 여행사가 나옵니다. 우리는 좋은 여행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기준은 여행사가 얼마나 오랫동안 그 지역을 안내 했는지 살펴 보는 것입니다. 기간이 길 수록 여행사와 가이드는 노하우가 쌓입니다. 또 먼저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보다 먼저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읽어 보세요. 당신이 여행사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됩니다.


2)가격


실제로 패키지 여행을 떠나면 여행사 광고에 있는 가격보다 많은 돈을 지출하게 됩니다. 확실한 가격 목록을 제시하세요. 세금 포함 여부, 식사, 관광지 입장료, 팁, 가이드 수수료 등 추가로 들어갈 수 있는 비용을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3)숙박 선택


패키지 여행에서 숙박 선택 옵션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묵게 되는 호텔을 미리 알아보고 마음에 드는지 확인하세요. 당신이 다른 곳을 예약할 때 드는 장점과 패키지 여행이 제공하는 숙박을 비교하세요. 가격, 위치, 내부 상태, 조식 등을 비교 할 수 있습니다. 


4)식사


대부분 패키지 여행은 무료 식사와, 유료 식사 또는 자유 식사를 표기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날은 현지에 있는 다른 음식을 먹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패키지 옵션을 수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5)일정 선택


패키지 여행 일정표를 자세히 검토해 보세요. 모든 장소를 여행사가 안내 하는지, 자유 여행 일정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정에 따라서는 안내와 자유 여행이 동시에 진행되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당신이 방문하고 싶은 곳이 몇 군데 더 있다면, 여행사에 문의해서 조정하도록 하세요. 조정할 때는 가격 변동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하세요. 


대부분 패키지 여행은 쇼핑 코스가 있습니다. 만약 마음대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예정된 쇼핑 코스에서 빠질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다른 흥미로운 활동에 그 시간을 채워 넣으세요. 



6) 교통


패키지 여행의 큰 장점은 모든 교통 수단을 책임져 준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버스에 앉아 있기만 하면 원하는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패키지 여행 중 자유 일정을 추가 하거나, 잠깐 다른 곳에 다녀 온다면 어떤 교통을 사용할지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7)가이드


패키지 여행에 현지 가이드가 동반 하는지 확인하세요. 또 가격에 가이드 수수료가 포함 되는지 알아보세요. 경우에 따라서는 가이드에게 별도의 팁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8)입장료


여행지의 관광지는 입장료가 있는 곳이 많습니다. 패키지 가격에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당신은 당황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관광지를 방문할 때는 미리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9)결제


결제 조건을 읽어 보세요. 그런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문제가 발생해서 환불이나 취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나 취소 조항이 너무 여행사에게 유리하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갑자기 당신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긴급하게 여행을 가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10)담당자 연락처


여행사나 현지 가이드의 연락처를 반드시 알아두어야 합니다. 낯선 곳에서는 어떤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길을 잃을 수도 있고, 갑자기 몸이 아플 수도 있습니다. 급한 상황이 발생할 때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알아 두어야 합니다. 


위의 상황 정도만 체크 하면 당신이 패키지 여행을 잘 고르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꼼꼼하게 체크 하시고 행복한 여행을 다녀 오길 바랍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