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있었어?" 색다른 여행방법 5가지



매번 같은 방식으로 떠나는 여행이 지루 합니까? 박물관-유적지-맛집만 이동하는 여행이 식상한가요? 만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색다른 여행을 원하는 분들이 있다면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계획한 여행에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새로운 여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1. 그 나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아보자



보통 박물관, 유적지, 맛집, 클럽, 야경으로만 이어지는 관광을 많이 합니다. 물론 그 나라의 풍경은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충분히 멋진 야경과, 음식, 클럽, 관광지를 즐길 수 있죠. 여러 나라를 여행하다보면 이런 코스가 식상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음식들은 이미 우리나라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우리나라 보다 못한 야경을 보게 된다면 실망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할 수 없는 체험들로 여행계획을 세워 봅시다. 만약 일본에 간다면 코타츠, 자판기 탐방, 기모노 입기, 게이샤 공연, 피규어쇼핑, 또 용기를 내어 AV샵도 구경해 봅시다. 새로운 경험들로 가득 채워진 여행 코스는 여행하는 내내 놀라움으로 가득찰 거에요.


2. 새로운 사람들과 여행



그동안 가족 혹은 연인과 여행을 떠났나요? 그렇다면 새로운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 보세요. 심지어 같은 장소를 관광할지라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혼자 여행을 해보지 않았다면 용기를 내서 혼자 여행을 떠나 봅시다. 외롭지 않습니다. 오히려 생각을 정리하고 인생을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절친들과 떠나는 여행도 좋습니다.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그냥 호텔에서 수다를 떠는 것만으로도웃음이 떠나지 않을 거에요.



3. 관광지 벗어나기



사람이 많은 관광지를 벗어나 봅시다. 유명한 여행코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나라의 문화를 접하기는 어렵죠. 외국인들이 명동을 관광하고 한국을 깊게 알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만 돌다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을 더 쉽게 만날 수 있는 웃지 못할 경험도 하게 됩니다. 


다른 나라에서 자전거 여행이나 오토바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그 나라 사람들의 일상속으로 깊이 들어가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됩니다. 다른 여행 코스보다 준비를 더 해야 하지만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또 그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4. 비행기와 호텔에 투자해 보기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비행기와 호텔에 투자해 보세요. 특히 휴식을 목적으로 한다면 추천 드립니다. 비행기 좌석을 업그레이드 해서 편한 이동을 해보는 경험은 여행의 시작과 끝을 행복하게 합니다. 또 예산을 호텔에 조금 더 투자해 봅시다. 그동안 도미토리 혹은 저가의 호텔에서 잠을 자고 관광지에 돈을 썼다면 이번에는 좋은 호텔을 이용해 보는 겁니다. 비행기와 숙소에서 대접을 받으면 여행기간동안 몸과 마음에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일한 나에게 선물을 주세요.



5. 한 곳에서 오래 지내 보자



시간이 장기간 주어진다면 여행을 떠나 그곳에서 생활해봅시다. 퇴사를 해서 시간이 주어지거나 방학기간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3~4일 혹은 정해진 기간 빡빡한 일정에 쫓겨서 하는 여행과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꼭 해외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도 좋습니다. 제주도는 아주 훌륭한 선택입니다. 바쁘게 관광지를 돌아다닐때는 볼 수 없었던 바람, 상쾌한 공기, 일출을 보며 느끼는 여유, 길, 곳곳에 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