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을이 물드는 언덕

 

소개

노을이물드는언덕은 바다와 산 아래로 떨어지는 해를 볼때면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다. 거제도에서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이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565

 

2. 통영 장사도 해상공원 거제도 근포 유람선

 

소개

통영 장사도 해상공원은 통영에서도 갈 수 있으나, 거제도에서도 훨씬 편하게 갈 수 있다. 통영에서 가는것보다 뱃시간 기준 30분 이상이 짧은 장점으로 최근에는 거제도 근포 유람선에서 많이 출발하는 추세이다.
근포 유람선은 장사도 해상공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식 유람선사로써 현존하는 유람선 중 가장 큰 사이즈로 신규 건조되었다고 한다.뿐만 아니라 다른 배들이 플라스틱 제질로 만들어 졌다면 근포 유람선은 강철로 만들어 졌다.
장사도의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하였고, 기후가 온화하여 난대림이 무성하며 특히 그 중 80%가 동백나무로 구성되어있어 동백섬이라고 불리고 있다. 6 ~ 7월에는 수국이 장사도를 장식하여 수국축제도 진행되고 있다. 장사도는 함부로 애틋하게, 별에서 온 그대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근포 유람선사는 장사도로 향하는 유람선을 매일 수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인원이 적어도 출항을 한다. 또한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여 장사도 배시간표 및 장사도 가는 법, 예약 등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근포1길 58

 

3. 외포리 대구탕거리

 

소개

외포리 대구탕거리는 외포항 포구에 있는 식당 10여 곳이 늘어선 거리를 말한다. ‘눈 본 대구 비 본 청어’라는 속담처럼 대구는 산란기 기간과 겹치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제철이며, 외포리는 이때 조업과 위판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따라서 이곳에서 신선한 제철 대구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대구탕은 뽀얀 국물로 진하고 구수한 맛이 나며, 느끼하지 않고 속을 개운하게 하는 음식으로 해장에 특히 좋다. 허영만 작가의 유명 음식 만화 "식객"에서 소개되었고, 김영삼 대통령 생가, 옥포대첩 기념관 등 여러 관광명소와 멀지 않아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4. 거제 알로에테마파크

 

소개

거제시 거제면에 위치한 거제 알로에테마파크는 2014년 12월에 개장했다. 그동안 알로에는 주로 음료나 화장품으로 사용해왔는데, 이곳에서는 알로에를 직접 눈으로 감상도 하고, 다양한 제품을 입으로 맛도 보고, 알로에를 화분에 심어 가져가고, 족욕을 즐기고, 알로에 초콜릿이나 알로에 푸딩 등을 직접 만들어 먹는 등 다야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937

 

5. 함목몽돌해변

 

소개

거제도 바람의 언덕, 신선대 및 해금강을 관광할 수 있는 입구에 고즈넉히 자리잡은 흑진주 몽돌로 이루어진 맑고 깨끗한 해변이다. 다양한 빛깔과 모양을 한 조약돌이 빛나고 있어 맑고 푸른 바다와 어울려 이국적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동백나무 산책길, 신선대, 바람의 언덕, 바람계곡, 해금강 등 수려한 경관이 펼쳐져 있어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함목길

 

6. 바람의 언덕

 

소개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해금강 관광을 할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SBS 아침드라마),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 마을, 그 마을의 북쪽에 자리잡은 포근한 언덕 *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다.

이곳 '바람의 언덕"은 지리적인 영향으로 해풍이 많은 곳이기에 자생하는 식물들 또한 생태 환경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식물들은 키가 작은 편이다. '바람의 언덕" 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다. 주름진 듯 나이를 먹은 동백나무의 상처난 수피는 세월 그자체로 남아 세상의 모든 꽃들이 몸을 사리는 한겨울에 당당하게 핏빛 꽃망울을 펼쳐 고단한 생을 위안한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마을

 

 

 

7. 칠천량해전공원전시관

 

소개

칠천량해전공원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의 최대 패전으로 기록된 칠천량 해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공원이다. 칠천량해전은 1597년 7월 원균의 지휘 아래 조선 수군이 도도 다카토라 등이 지휘하는 왜군과 전투를 벌였지만 전함 180척 중 150척이 침몰하면서 1만명의 병사가 숨진 조선 수군 최대의 패전으로 기록되고 있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칠천로 265-39

 

8. 거제씨월드

 

소개

경남 거제시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 옆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돌고래체험파크 거제씨월드는 11,400톤의 체험 수조 6개와 생태설명회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의 관람형 수족관과 차별화 되어 거제시의 대표적 체험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돌고래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수중산책 프로그램 씨트렉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돌핀스윔 물 속에 들어가 흰고래, 돌고래와 교감을 나누는 인카운터 등을 통해 체험뿐만 아니라 융복합적 해양교육이 가능하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9. 거제어촌민속전시관

 

소개

3,630여평의 부지에 체험의바다, 부흥의바다, 생활의바다, 전통의바다, 수족관등이 갖춰져 있다.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 전시수족관의 다양한 어종은 물론 전시관 내부에 설치된 '시뮬레이터'를 통해 환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거제어촌민속전시관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장으로서 자라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바다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1

 

 

 

10. 거제 덕포랜드 씨라인

 

 

소개

씨라인(Sea line)은 덕포해수욕장의 맑고 푸른 바다 위를 한마리 새처럼 자유롭고 짜릿하게 활강하면서 즐기는 체험시설을 의미한다. 덕포해수욕장 해변 끝에서 반대편 해변 끝으로 날아갔다가 다시 출발지점으로 날아오는 국내 최초의 왕복체험시설이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덕포5길 35-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