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저렴하게 갈 수는 없을까



땡처리. 사전적 의미로는 '자금 압박을 받는 회사가 쌓인 재고품을 헐값에 팔아넘기는 일’이다. 제값을 못 받으니 아깝긴 하지만, 창고 보관비로 꼬박꼬박 생돈을 까먹는 것보다는 낫기 때문에 ‘눈물의 폭탄세일’에 나서는 것이다. 


여행에도 땡처리가 있다. 마감 직전까지 안 팔려 싸게 내놓는 비행기 표나 호텔 방,패키지 상품 등을 말한다. 이런 상품을 구매하면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장 큰 걱정은 바로 금전적인 문제다.물론, 가까운 나라를 가게 될 경우에는 비용이 많이 저렴하지만 멀리 나가려 하면 항공권만 해도 부담이 된다. 심지어 여행비용의 절반 이상을 차지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땡처리 해외여행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출발 일자가 임박했는데 예약취소가 발생했거나 판매되지 않은 표로, 일반적인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항공권이다.여행사에서 미리 구매해놓은 항공권의 자리가 남았을 때, 그냥 비워두느니 저렴한 가격에라도 팔아서 소진하는 것이다. 인터넷쇼핑 사이트 ‘옥션’의 ‘땡처리’ 판매 분석 결과를 보면, 항공권 예약 뒤 바로 그 주 주말에 떠나는 여행상품의 비율이 15%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계획을 급히 세우고, 짧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땡처리 상품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겠다.



이런 땡처리 항공권은 어디서 살 수 있을까? 물론 여행사에서 직접 ‘떨이’에 나서는 경우도있다. 하지만 제값 주고 먼저 비행기 표를 산 소비자들의 항의를 받기 십상이다. 그래서 보통은 전문적인 중개 업체에 맡기는 편이다. 최근엔 땡처리 상품만 전문적으로 중계해주는 인터넷 사이트도 생겼다.



땡처리 항공권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많다.





땡처리 잘 이용하는 방법


1. 손이 빨라야 한다. 땡처리 항공권은 급박 상품이기 때문에 여행계획이 확실하다면 티켓을 발견한 즉시 바로 결제를 해야 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결제가 늦어지게 되면 고민하는 사이 다른 사람에게로 항공권이 넘어가게 되거나 여행사에 의해 의도적으로 취소처리 될 수 있다.


2. 주로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 일주일에서 하루 전에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여행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짧게는 당일 길게는 보름에서 한 달 전에 나오므로 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하는 것이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팁이라고 할 수 있다.


3.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 날짜 변경이나 환불이 불가하거나, 취소가 된다고 하더라도 여행사의 항공업무 대행 수수료 등이 추가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저렴한 티켓이라고 무작정 구매한다면 오히려 수수료가 발생하여 시세보다 비용을 더 지급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4. 땡처리 항공권만 취급하는 사이트에서 가격대를 확인해서 대략적인 최저가격대를 확인할 수 있다.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해보고 싶은데, 어느 노선에서 어느 가격까지 최저선이 되는지에 대한 기준을 알아본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를 통해서 좋은 항공권을 구하기도 하고, 최저가격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 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홍콩, 마카오 등 아시아권으로 여행할 때 노려볼만하다. 보통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 3일~7일 전에 갑작스럽게 판매한다. 여행사에서는 항공사에 선금 내고 단체 티켓을 잡아놓는데 판매 실적이 뜻밖에 저조한 경우 출발 1~2주 전쯤 티켓을 싼값에 내놓는다. 이런 케이스를 잘 만나면 성수기에도 저렴한 항공권 구하는 게 가능하다.


6. 수요에 따라 항공사 운항 구간 및 시간은 수시로 변한다. 또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같은 경우는 갑자기 하는 경우가 많아서 운항 구간 및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평소 여행사나 항공사 회원으로 가입한 뒤, 주기적으로 발송하는 뉴스레터나 SMS 등 수신을 체크해 놓으신다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7. 땡처리 항공권은 저렴한 만큼 제한 조건이 많다.(환불불가, 일정변경불가, 현금만 가능 등등)


8. 땡처리 항공권은 할인율이 큰 만큼 휴일 기간 이용시 추가 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다. 구매 전에 이용 조건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