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천 관광지 추천)


1. 은해사



은해사는 조선 31본산, 경북 5대 본산, 현재는 대한불교 제 10교구 본사의 자리를 지키는 경북지방의 대표적 사찰이다. 그리고 교구 본사 중 본존불로 아미타불을 모시는 미타도량으로도 유명하다. 현존하는 암자만도 여덟개가 있고 말사 숫자가 50여 개에 이르고 한국 불교의 강백들을 양성, 교육하는 "종립 은해사 승가 대학원"이 있는 사찰이기도 하다.


경북 영천시 청통면 청통로 951




2. 별별미술마을



별별미술마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1마을미술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로 5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경북 영천시 화산면과 화남면 일원 마을 곳곳의 문화유산과 자연풍광, 주민의 일상과 연계한 총 45점의 작품을 설치, 평범하던 농촌마을이 지붕없는 미술관으로 바뀐 곳이다. 버스 정류장, 마을 안길 담벼락, 마을 저수지, 버려진 폐가, 낡은 정미소 등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곳곳에 수준 높은 예술작품들이 숨겨져 있다. 걷는길, 바람길, 스무골길, 귀호마을길, 도화원길 등 총 다섯 갈래의 행복길을 도보나 자전거트래킹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경북 영천시 화산면 가래실로 364





3. 영천 별빛마을



경북 영천시에 위치한 별빛마을에 가보면 모든 가로등에 갓을 씌어 놨다. 인근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대의 관측률을 높이기 위해 설치했다지만 이 때문에 마을의 밤하늘은 더욱 영롱하게 빛나는 것 같다. 이곳 별빛마을은 매년 4월~5월에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무대가 되는 곳이다.


경북 영천시 화북면 정각리 895




4. 돌할매공원



돌할매는 현재도 민간신앙(民間信仰)의 한 형태로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을 위로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상도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돌할매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경북 영천시 북안면 돌할매로 484





5. 메모리얼파크



6·25전쟁 당시 영천전투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전시물 관람과 서바이벌체험이 가능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체험권은 인근의 충혼탑과 영천지구전승비, 영천지구전적비 등 현충시설과 한국전쟁 관련 유적과 더불어 스토리가 있는 호국안보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북 영천시 호국영웅길 15




6. 임고서원



이 서원은 고려 말기의 충신 정몽주를 추모하기 위하여 1553년(명종 8)에 노수(盧遂), 김응생(金應生), 정윤량(鄭允良), 정거(鄭琚) 등 향내 유림들이 임고면 고천리 부래산(浮來山) 아래 창건을 시작하였다. 


경북 영천시 임고면 양항리 462





7. 만불사



경북 영천 만불산 만불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모셔진 사찰이다. 전각, 탑, 범종, 대불 그리고 도로에까지 나투신 수십만의 부처님들이 참배객들을 자비로운 미소로 반겨주고 있다. 


경북 영천시 북안면 고지리 산46




8. 거조암



거조암은 은해사의 한 암자인데 직선거리로 4km가량 떨어져 있고, 들어오는 입구도 다르다. 거조암은 애초 거조사라 하여 은해사보다 앞서 창건되었다. 신라 효성왕 2년(738)에 원참조사가 창건했다고도 하고 경덕왕(742∼764)때 창건했다고도 한다. 은해사와 거조사가 언제 한 울타리 안에 놓이게 되었는지 알 수는 없으나 근래에 와서 은해사를 본사로 하고 거조사를 말사로 편입하여 거조암이라 부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 


경북 영천시 청통면 신원리 621-1





9. 보현산 천문대



보현산(1,124m)은 경북 대구와 포항 사이에 있는 영천시의 진산이나 다름없다. 이곳 정상에는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들러볼 수 있는 보현산 천문대가 서 있다. 한국천문연구원 소속으로 충북 단양의 소백산천문대, 대전의 대덕 전파천문대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천문관측소 중 하나다. 천체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나들이 명소로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 


경북 영천시 화북면 정각리 73-13




10. 최무선 과학관



최무선 장군은 우리나라 최초로 화약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해전(진포대첩, 관음포대첩)에서 화포를 사용하여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였다. 최무선과학관은 후대의 화약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무선 장군(경북 영천, 1325~1395)을 기념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기초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 제공과 가족단위의 문화관광자원 마련을 위하여 건립되었다.


경북 영천시 금호읍 창산길 100-29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