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1. 대천 해수욕장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일원은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충남 보령시 머드로 123




2.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 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7년 8월15일 온 국민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건립되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삼방로 95





3. 외암민속마을



충남 아산의 외암민속마을은 5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서 깊은 전통마을이다. 마을 자체가 중요 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 있고, 현재까지도 약 80여 가구가 실제로 살고 있다.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연간 34만 명에 이르는, 아산시 관광의 필수 코스다.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42-7




4. 공산성



201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웅진백제를 지킨 왕성이다. 성곽은 총 연장 2,660m, 해발 110m의 능선에 있는 자연의 요지로서 백제시대에는 웅진성, 고려시대 공주산성,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 인조가 이괄의 난을 피해 산성에 머문 이후 쌍수산성으로도 불렀을 만큼 역사적 의의가 깊다.


충남 공주시 웅진로 280





5. 국립 부여 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은 80여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박물관이다. 1929년 부여고적보존회가 발족되어 백제의 문화재와 유물을 전시하기 시작한 국립부여박물관은 1939년 4월 일제 총독부박물관 부여분관으로 이름이 바뀌었다가, 1945년 8.15광복과 국립박물관 부여분관으로 개편되었다. 1975년에는 국립부여박물관으로 승격(대통령령 제7745호)하였으며, 1993년 8월 6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여 새롭게 개관하였다.


충남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6. 서동 공원



금마저수지를 끼고 있는 시원한 조각공원인 서동공원은 한여름을 가로지르는 자전거하이킹과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선화공주와 서동왕자의 조각상과  "서동요" 조각을 비롯한 98점의 조각들을 만날 볼 수 있다. 중앙광장에는 무왕 동상이 위치하고 있으며, 십이지신상 조각을 보며 그 의미 또한 새기며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어 한층 재미가 있다.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7-2





7.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100년 내외의 소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안면도의 소나무 숲은 고려 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 위해 국가에서 특별 관리한 천연림이다. 여기에서는 조선 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다. 특히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136-1




8. 대명리조트 천안 오션파크



충남 천안에 위치한 테딘워터파크&스파는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천안의 온천수에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탄산온천을 더해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 웰빙 라이프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200





9. 지중해 마을



지중해마을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 양식을 차용했다. 건물마다 엔타시스 양식의 돌기둥이 반복적으로 이어지며 거리를 장식한다. 마을의 주도로를 사이에 두고 남서쪽은 프랑스 남동부 프로방스 풍으로 꾸몄다. 붉은 지붕의 성곽 형식이 두드러진다. 남동쪽은 그리스 에게 해의 화산섬 산토리니가 모델이다. 원형의 파란 지붕과 하얀 벽이 화사하다. 마을은 모두 66동의 건물로 이뤄져 있다. 각 동의 1층에는 레스토랑, 카페, 로드숍 등 상가가 들어섰다. 2층은 문화예술인을 위한 임대 공간으로, 3층은 마을 주민들의 주거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10.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한반도의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세계 5대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한 생태 연구, 전시, 교육 공간이다.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은 살아있는 생태전시공간으로, 식물 1,900여종, 동물 280여종이 21,000㎡가 넘는 공간에 함께 전시되어 있으며, 기후대별 생태계를 최대한 재현함으로써 기후와 생물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이다.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